끼였네 끼였어 - 제29회 눈높이아동문학상 그림책 대상 수상작
박보라 지음 / 오늘책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오늘 여러분에게 소개해 드리는 책은 곁표지가 책제목을 너무 잘 보여주는 것 같아요.




귀여운 고양이가 어딘가에 끼였네요. 끼였어요. 

그쵸? 

책의 곁표지에 그려진 그림이 너무나 귀여운 것 같아요. 

이 책은 오늘책 출판사에서 출판된 신간 박보라 작가의 <끼였네 끼였어>였어요. 이책은 제29회 눈높이 아동문학상 그림책 대상 수상작이예요.

책은 어느 날 반려인이 외출하고 혼자 집에 남겨진 고양이가 "과연 혼자 남겨진 시간 동안 무엇을 하며 보내야 할까?"라고 고민하는 모습으로 시작해요.

반려인은 집에 홀로 남겨둔 고양이를 걱정하는 눈빛으로 바라봐요. 하지만 집에 홀로 남겨진 고양이는 마치 이 때만을 기다린 듯한 눈빛으로 보여주네요. 드디어 고양이는 자신의 계획을 그대로 실행하네요.

홀로 남겨진 고양이는 집에서 열심히 점프 연습을 하네요. 시간이 지나도 고양이는 지치지 않고 열심히 이곳에서 저곳으로 열심히 점프하네요.

어느 순간 고양이는 착지에 성공했어요. 이 후로도 고양이는 기쁜 마음으로 또 다시 신나게 점프를 해요. 고양이는 점프와착지를 반복하면서 기쁘하네요. 그러다가 고양이는 소파의 쿠션과 쿠션 사이에 몸이 그만 꽉 끼고 말았어요.

소파의 쿠션 사이에 끼여버린 고양이는 직면한 상황에 대해서 해결해 보려고 아무리 노력을 해 보아도 해결되지 않자 자신의 감정들에 대해서 표정들과 짧은 대사들로 다양하게 표현하네요.

그러던 중 천장에 매달려 있는 물고기 모빌이 고양이를 향해서 태평한 얼굴로 끼였네 끼였어를 계속해서 외치며 고양이의 약을 올리는 장면이 눈에 쏙 들어오네요.

고양이는 집에서 신나게 소파랑 놀고 있는데 집으로 돌아와 방해한 반려인을 바라보는 고양이의 표정이 너무나 인상적이네요. 이 후 고양이는 또 다시 소파 사이로 쏙~~~





이 책의 장점은 글을 통해서 스토리 전개가 이루어 지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상황을 보여주는 고양이의 행동과 표정으로 스토리를 마음껏 해석할 수 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자녀의 상상을 높아지게 될 것 같아요. 

자녀의 상상을 높여주고 싶은 부모님들에게 <끼였네 끼였어>를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자유롭게 작성한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