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신이 살아 있다 : 뉴트리아 갱단의 비밀 문신이 살아 있다
올리비아 코리오 지음, 클라우디아 페트라치 그림, 이현경 옮김 / 오늘책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 여러분과 함께 나눌 책은 최근 오늘날 출판사에서 출판된 신작 올리비아 코리오 작가의 <문신이 살아있- 뉴트리아 갱단의 비밀이다>의 두번째 이야기이다. 작가의 첫번째 이야기는 <문신이 살아있다-주방장의비밀>이다. 주인공 나차르가 사라진 자신의 문신 오토를 찾아나선다. 이것이 첫번째 이야기라면 오늘 나눌 두번째 이야기는 누나 메스케렘이 지하 하수도에서 위기상황 가운데 놓이게 된다. 동생 나차르와 그의 문신 오토가 누나를 찾아나서며 겪게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처음 책의 제목을 보았을 때 그동안 제가 보왔던 책과 너무 달라서 접근하기가 쉽지 않다. 이전과 다른 장르의 책을 통해서 새로운 경험과 시각을 접해 보고 싶어서 기대하는 마음과 걱정하는 마음으로 책을 펼쳐보았다.


주인공과 가족들의 몸에는 한 가지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바로 문신을 새겨놓았다는 점이다. 그런데 놀랍게도 가족들의 몸에 새겨놓은 일반 사람들이 자신의 몸에 해 놓은 문신과 달리 살아 움직인다는 점이다. 가족들은 각각 독특한 성향을 가지고 있다. 아빠 제노는 지구 상에서 자신의 외모에 가장 신경을 많이 쓴다. 엄마 에스메랄은 6년 연속 지역 여자 레슬링 챔피언이다. 누나 메스케렘은 자신의 동생 나차르를 괴롭히는 것을 가장 즐거워 한다. 앞서 하나같이 개성이 강한 가족들 구성원들이다.


어느 날 누나 메스케렘은 부모님 몰래 남자 친구와 데이트를 하고 싶었다. 하지만 행복한 시간도 잠시 누나 메스케렘은 엄마에게 그만 남자 친구와 데이트를 들키고 만다. 자신을 향해서 무서운 눈빛으로 다가오는 엄마가 무서웠던 메스케렘은 그만 남자 친구와 함께 하수도로 숨어들간다. 하지만 하수도 안에는 뉴트리아 갱단을 만나는 더 큰 위험이 도사리고 있었다. 동생 나차르는 엄마에게 누나를 찾아올 것을 명령받아 문신 오토와 함께 구출작전을 펼친다.


과연 나차르와 문신 오토는 누나 메스케렘을 무사히 구해서 집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저자는 책의 내용과 각 인물의 독특한 성향을 잘 살려놓았다. 그래서 이 책을 읽는 동안 이야기 속에 깊이 빠져들게 되는 것 같다. 무더운 여름에 사랑하는 자녀와 함께 참신한 소재와 독특한 개성으로 뭉친 가족들의 이야기로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버리길 원하는 분들에게 이 책을 추천해드리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