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머니, 괜찮아, 괜찮아!
조상미 지음 / 베어캣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 여러분에게 소개해 드리는 책은 베어캣 출판사에서 출판된 조상미 작가의 책<할머니, 괜찮아, 괜찮아!>입니다. 이 책은 직장을 다니는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책이 집으로 배송되었습니다. 배송된 책을 사랑하는 자녀에게 건내주었습니다. 자녀가 이 책을 받자마자 사진과 같이 빨리 자리에 앉아서 열심히 읽네요. 책이 너무 재미있나봐요. 건내준 책을 열심히 읽는 자녀의 모습을 보면 저도 절로 기분이 참 좋아지네요.


이 책의 곁표지를 보니까 펜으로 그린 것 같이 부드러운 선과 아주 심플한 색상으로 된 그림이 서로 조화를 이루어 참 좋았던 것 같아요.


요즘 자녀들은 할아버지와 할머니의 손에 의해서 자라는 자녀들이 너무 많은 것 같아요. 이런 자녀들에게 책의 내용을 보고 읽으면 많은 것들에 대해서 생각할 수 있어서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이제 여러분과 책의 내용을 간략하게 나누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책을 보니까 평소 주인공 솔이는 집으로 가면서 만나게 되는 놀이터와 친구들을 그냥 지나치는 법이 없네요. 할머니가 참 힘드시겠어요. 사실 다수의 자녀들이 이와같죠.


요즘 다수 자녀들과 같이 솔이도 엄마가 퇴근해서 집으로 돌아오실 때까지 할머니와 함께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내야 하네요.



엄마가 퇴근해서 집으로 오셨네요. 하루종일 솔이를 돌봐주시던 할머니는 이제는 좀 쉬셔야 될 것 같아요. 할머니가 얼마나 피곤하시겠어요. 하지만 솔이는 할머니가 조금도 쉬지 못하게 하네요. 솔이는 할머님께서 허리가 아프고 다리도 많이 아프다고 말씀하시지만 할머니에게 자신을 계속해서 안아달라고 업어달라고 때를 쓰며 매달리네요.


그림 속에서 보이는 할머니의 표정이 너무 안 쓰럽고 짠하네요. 어려서부터 솔이는 할머니에게 많은 사랑을 받으며 자랐어요.


언제쯤 솔이는 할머니를 이해하고 배려할 수 있을까요?


나중에 솔이는 켜서 할머니에게 헌신적인 사랑을 받은 사실을 기억할까요?


지금 솔이는 너무 어려서 철부지처럼 행동을 합니다. 그런 솔이에게 많은 사랑을 베풀어주시는 할머니의 사랑 때문에 가슴이 뭉클하게 느껴지는 책입니다. 사실 자녀도 할머니(장모님)를 너무 좋아하고 잘 따릅니다. 할머니 역시 저희 자녀의 많은 요구조건들을 전부 들어주시려고 여간 노력하시는게 아니세요.


많은 자녀들이 <할머니, 괜찮아, 괜찮아!>를 통해서 할머니의 말로 다 표현할 수 없는 헌신과 사랑에 대해서 감사한 마음을 배웠으면 좋겠습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자유롭게 작성한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