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마 하마 온수학 하마 2학년 A단계 하마 하마 온수학 하마
김리나 외 지음 / 창비교육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 여러분에게 소개해 드리는 책은 창비 출판사에서 출판된 <하마 하마 온 수학 하마 2학년A>입니다.


오늘도 자녀가 아침에 눈을 뜨고 얼마 지나지 않아 "아빠~ 저 하마를 하고 싶어."라고 말하더라구요. 하마~ 아 하마 하마 온 수학을 찾아서 자녀의 손에 건내주었습니다. 자녀는 왜 이 책을 이렇게 좋아하는 것일까요?


그 이유는 첫째 책의 구성에서 그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내용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을까요?


이 책의 공동저자 미국 보스턴 칼리지 수학교육학 박사 김리나 교수와 EBS 박용준 외 2인의 현장 교사는 많은 자녀들이 수학을 포기하는 이유를 연산만 반복하는 공부 습관 때문이라고 진단하였습니다.


일반적으로 많은 책들이 연산력 따로 사고력 따로 구성되어 있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이 책은 두 가지를 매 과마다 조화롭게 구성해 놓았습니다.


실제로 온수학을 보면 하루치 학습량을 정확히 연산력 반과 사고력 반으로 나누어 구성되어 있습니다. 수학의 원리를 이해한 후 기초 연산력을 학습하고 차의 사로력을 학습할 수 있습니다. 자녀가 <하마하마 온 수학 하마 2학년A>의 구성된 내용을 따라서 풀다보면 자신감과 재미를 함께 붙잡을 수 있습니다.


다음 두번째 이유는 책의 내용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책이 얇습니다. 하지만 앞서 말씀드린 대로 좋은 구성 안에 핵심적인 내용들이 잘 담겨 있어요. 문제가 너무 많지 않은 점도 참 좋은 것 같아요. 매 단원마다 마지막 페이지에 이르면 자녀가 지칠만할 때입니다. 그때 수학을 계속해서 재미있게 풀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방식으로 책의 내용이 구성되어 있어요. 이런 책의 내용과 구성방식이 자녀로 하여금 수학에 대해서 흥미를 갖을 수 있도록 만들어 줍니다.




세번째 동기부여입니다. 아래에 첨부해 드린 사진 가운데 자녀에 대해서 칭찬해 줄 수 있도록 표기할 칸을 마련되어어요. 이게 책의 핵심인 것 같아요.


이번 주 수요일(3일)에 책을 받았어요. 그 날 배송받은 책을 자녀에게 주었어요. 그리고 공부를 시작했어요. 어제(금요일)까지 다음 주 토요일(13일)까지 해야 문제들을 다 풀었어요. 이 속도라면 다음 주(13일)이 되면 이 책은 끝날 것 같아요. 자녀의 집중력이 놀랍더라구요. 작은 칭찬이 자녀의 마음을 춤추게 하는 것 같아요.


이 책은 잘 만들진 건축구조와 방식과 같은 구성과 여름에 마시면 속이 시원해 주시는 냉수 같은 내용으로 알차게 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서 자녀는 문제해결, 추론, 의사소통, 창의융합, 정보처리, 태도 및 실천이 향상하게 됩니다. 수학을 힘들어 하는 자녀, 여러번 반복되는 연산풀이에 대해서 싫증을 느끼고 짜증을 부리는 자녀, 연산력만이 아니라 사고력을 함께 균형있게 자녀를 키우고 싶은 부모님들에게 이 책을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책에 대해서 구입을 원하는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도서구매 랜딩 페이지 3개 링크을 삽입해 놓았습니다.


하마 하마 온 수학 하마 예비 초등 세트 

http://www.yes24.com/Product/Goods/110876330

하마 하마 온 수학 하마 2학년 세트 

http://www.yes24.com/Product/Goods/110876351



마지막으로 온수학 하마 세트를 구매하시면 잠깐 쉬었다 할때 딱 좋은 창의력 뿜뿜 생각 놀이터 학년별 세트부록 <쉬었다 하마>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