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을 전할 땐 스칸디나비아처럼 - 은유와 재치로 가득한 세상
카타리나 몽네메리 지음, 안현모 옮김 / 가디언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 여러분과 나눌 책은 가디언 출판사에서 출판된 신간 <마음을 전할 땐 스칸디나비아처럼>은 사이즈가 아담하고 겉표지는 귀여운 이미지로 표현되어 있습니다. 



이 한권의 책 속에 스칸디나비아 문화에 대해서 담겨있습니다. 그들의 문화를 언어적 표현으로 표현해 놓았더라구요. 책의 제목에 사용된 스칸디나비아가 어떤 나라인지 잘 모르겠더라구요. 네이버에서 검색해 보았습니다. 네이버 사전을 보니까 스칸디나비아 제국은 북유럽 5개국(스웨덴, 노르웨이, 덴마크, 아이슬란드, 핀란드)으로 기록되어 있더라구요. 



순간 이런 생각이 나더라구요. 개인적으로 아주 오랜 전에  스칸디나비아반도에 가보고 싶던 곳이었더라구요. 이번 기회에 간접적으로 경험해 볼 기회가 주어져 감사하더라구요.



그렇다면 북유럽에 사는 사람들의 자신의 감정을 어떻게 표현해 놓았을까 기대하는 마음으로 펼쳐보았습니다. 이 책을 읽어보니까 우리 나라 속담과 같이 북유럽에 사는 사람들이 즐겨 사용하는 다양한 표현들이 담아놓았더라구요. 책 속에 표현된 다양한 표현들과 어울리는 그림들이 너무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우리가 읽어왔던 책과는 다른 느낌을 받았어요. 이 책을 읽으며 북유럽 특유의 감성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어렴풋이 경험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자유롭게 작성한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