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겐 비밀이 있어
이동연 지음 / 올리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러분과 함께 올리의 신간을 나누려고 합니다.

 

이동연 작가의 <나에게 비밀이 있어>입니다. 우리는 이 책을 통해서 자신의 정체성을 아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배울 수 있어요. 이동연 작가는 다소 무거울 수 있는 주제를 과일이라는 소재로 무겁지 않게 접근해서 풀어냈어요.

 


오늘 주인공은 누구에게도 말하지 못한 비밀을 가지고 있었어요. 우리는 이런 비밀을 가리켜서 콤플렉스라고 하죠. 주인공은 자신의 콤플렉스를 감추기 위해서 매일 자신의 몸을 노란색으로 꾸몄어요. 그러다보니까 주인공은 물을 싫어하고 비가 오는 날에는 집에 일찍 들어갈 수밖에 없었어요. 사실 주인공은 노란 망고가 아니라 아보카도였거든요. 주인공은 자신의 외모에 대해서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었어요.

 

주인공은 자신의 정체가 밝혀지게 되면 과일 친구들이 모두 자신을 떠날까봐 늘 조마조마했어요. 주인공은 자신의 모습을 친구들에게 절대로 말하지 않았어요. 주인공의 친구들은 모두 주인공을 노란 망고로 알고 있었어요. 이런 자신의 모습을 다양한 과일 친구들이 믿게 만들기 위해서 매일 노란색으로 자신을 꾸몄어요.

 

그러던 어느 날 주인공은 친구들과 함께 소풍을 가서 신나게 놀았어요. 친구들과 재미있게 자전거를 타며 신나게 놀고 있는데 그만 주인공에게 큰 일이 벌어지고 말았어요. 자신의 친구 체리가 그만 물에 빠지고 말았어요. 그 순간 주인공은 고민에 빠졌어요. 자신이 친구 체리를 구하기 위해서 물에 뛰어 들어가면 그동안 친구들을 속여왔던 노란색이 모두 지워지기 때문이에요.

 

과연 주인공은 자신의 콤플렉스를 모두 알게 되더라도 과감하게 용기를 내어 친구를 구하기 위해서 물 속으로 뛰어갔을까요?

만약 여러분이라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누구나 한 가지 아니면 그 이상의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는 것 같아요. 이동연 작가의 <나에게 비밀이 있어>는 자신의 진짜모습을 부정하고 전혀 다른 모습으로 살아가는 주인공이 자신의 진짜 모습을 인정하고 찾아가는 이야기예요. 어떤 경우에 스스로 콤플렉스라고 생각했던 것을 다른 사람들은 전혀 다르게 생각할 수 있어요. 때로는 아무런 관심조차 가지고 있지 않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가장 좋은 것은 친구의 콤플렉스를 사랑으로 감싸주는 것이죠.

 

우리는 책에 등장하는 주인공의 모습을 보며 안타까움을 느끼게 됩니다. 주인공이 자신의 콤플렉스를 당당하게 극복하는 모습을 보면 내게 있는 콤플렉스에 대해서 어떻게 행동해야 되는지에 대해서 배우게 됩니다. 우리 주위에 자신의 콤플렉스로 힘들어 사람들에게 어떻게 반응해야 되는지에 대해서 함께 배울 수 있어요. 결국 자신의 진정한 모습을 용기있는 살아가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서 함께 배울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동연 작가의 <나에게 비밀이 있어>를 통해서 자신의 콤플렉스를 밝힌 상대방에게 열딘 응원과 격려의 박수를 보내주어야 하고 자신이 가지고 있는 콤플렉스를 당당하게 드러내는 용기있는 모습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책에 부록으로 첨부되어 있는 <캐릭터 카드 놀이 활동지> 함께 이용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자신의 콤플렉스로 인해서 고통하는 자녀를 부모님에게 이 책을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