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괜찮은 AI입니다 - 우리가 알아야 할 AI시대의 공존법 자음과모음 청소년인문 25
오승현 지음 / 자음과모음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19 이후 AI분야는 이 전과는 비교도 되지 않을 만큼 빠른 속도로 발전하고 있다. 이런 상황으로 인해서 인공지능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도 이전보다 더욱 높아지게 되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책은 자음과 모음 출판사에 출판된 신간 오승혁 작가의 <나는 괜찮은 AI 입니다>이다.


이 책은 인공지능에 대해서 여섯 가지 질문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1장은 자율주행에 대해서 이야기한다. 이어서 2장은 빅테이터와 알고리즘에 대한 설명이 담겨있다. 다음 3장은 관계에 대한 내용이고 이제 중간을 넘어 4장을 보니까 신체에 대한 내용이 담겨있다. 5장은 일자리가 사라지면 어떻게 될지에 대해서 질문을 던지고 있다. 마지막으로 6장 초인공지능과 어떻게 공존할지에 대해서 질문을 던진다.


저자가 던지는 여섯가지 질문은 우리가 이전에 한 번쯤 고민해 보았던 것들이다. 우리가 생각해 보았던 고민들에 대한 저자의 생각을 따라가 보면 인공지능에 대한 이로운 점만이 아니라 우리가 전혀 몰랐거나 미처 생각해 보지 못했던 면들에 대해서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감사하게도 저자는 이 책에 사용되어 용어와 내용을 초등학생과 중고등학생들이 읽기 편하게 되어 해 놓았습니다. 그래서 자녀들이 책을 읽는데 큰 어려움이 없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지금 우리사회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주제에 대한 핵심적인 내용을 받아놓았습니다. 이 책은 초등학생과 중고학생들이 함께 읽으면 좋을 것 같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자유롭작성한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