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면 생생한 한국 전쟁사 인문학이 뭐래? 6
햇살과나무꾼 지음, 김유 그림 / 한울림어린이(한울림)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 여러분과 나눌 책은 한울림어린이의 인문학이 뭐래? 시리즈 가운데 여섯번째에 해당된 책 <알면 생생한 한국 전쟁사>입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서점을 가면 한국사에 대한 책들은 여러 권이 출판된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한국전쟁사만 따로 정리해서 한 권의 책으로 출판된 것은 잘 보지 못한 것 같습니다. 이런 측면에서 이 책은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시리즈에 속한 책이지만 희소성과 가치가 있다고 판단되어 집니다.

​이 책에는 수나라 30만 대군을 물리친 살수 대첩부터 이순신의 한산도 대첩, 독립군의 청산리 전투까지 한국사에 있어서 상당히 중요한 의미를 가진 16개 전쟁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역사와 전쟁에 대한 책은 어려거나 스토리가 없이 전쟁에 대한 이야기만 전개되기 때문에 상당히 지루게 느끼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알면 생생한 한국 전쟁사>은 이야기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이 책을 읽으면 독자는 누구나 이해하기가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습니다. 또한 재미있는 일화도 함께 담겨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그림과 사진 자료를 통해서 자녀가 한국사에 있어서 상당히 중요한 16개 전쟁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는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책의 또 다른 매력은 과거에 전쟁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지금 우리 시대를 살아가는데 있어서 교훈이 될만한 내용들을 발견하고 적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누구나 다 알고 있듯이 우리나라는 지정학적으로 다른 나라의 침략을 수없이 겪어왔습니다. 다른 전쟁에도 휘말린 적도 적지 않습니다. 이런 역사 속 흐름 속에서 우리는 역사를 통해서 많은 것들을 배울 수 있습니다. 비록 이 책은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시리즈에 속한 책이지만 어른이 읽어도 조금도 손색이 없는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런 책은 한 번 보고 마는 것이 책꽂이 꽂아 놓고 필요할 때마다 찾아서 읽으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자유롭게 작성한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댓글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