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가 읽히는 경제사전 킨더랜드 책가방 7
최선민.조민영 지음, 달다 그림 / 킨더랜드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경제는 어렵고 멀게만 느껴질 수 있는 분야입니다. 하지만 실제생활과 아주 밀접하게 연결되는 분야입니다. 이런 관점에서 경제는 어렵지만 알면 많이 유익한 분야입니다.

 

하물며 어린 자녀는 경제라는 표현조차 어색하고 어려울뿐만 아니라 심지어 이 표현을 들어보지 못한 친구들도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아이러니한 것은 어린 자녀는 삶 속에서 경제활동을 매일 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어린 자녀가 속한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라는 울타리 안에서 무언가를 매일 열심히 만들어 냅니다누군가 만들어 놓은 것을 매일 사용합니다. 이와 같이 어린 자녀는 생산과 소비를 매일 하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경제는 어린 자녀의 삶과 아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린 자녀에게 경제라는 날섳고 어럽게만 느껴지는 개념을 쉽고 재미있게 가르쳐 줄 수 있는지에 대해서 고민하게 됩니다.

 

감사하게도 킨더랜드 출판사에서 현직 교사께서 선택해서 자녀의 눈높이에 알맞은 설명으로 총정리해 놓은 책을 출간해 주셨습니다. 책의 제목은 <경제가 읽히는 경제사전>입니다. 이 책은 어렵고 딱딱하게 느끼는 경제용어를 쉬운 설명과 그림을 통해서 어린 자녀가 익힐 수 있도록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이 책의 목차를 보면 경제원리부터 국제경제에 알아야 할 표현들을 자녀가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구성해 놓았습니다. 이 외에도 자녀가 자신의 용돈을 잘 쓰는 방법에 대해서 좋은 Tip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바른 경제관념을 알고 실천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사랑하는 자녀가 주변의 경제활동에 대해서 관심을 갖고 세상을 살아가는 자녀로 키우시길 원하는 부모님에게 <경제가 읽히는 경제사전>을 추천해 드립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자유롭게 작성한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