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내가 될래요 - 인기 있고 칭찬받는 친구들의 비밀, 2022 올해의 청소년 교양도서 선정
오두환.김수희 지음, 김태형 그림 / 대한출판사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창시절을 돌이켜 보면 누가 보아도 멋진 친구들이 있었던 것 같아요. 그런 친구들은 남을 의식하거나 비교하기보다는 스스로 자신감을 가지고 있었던 것 같아요. 제게 귀엽고 사랑하는 자녀가 있습니다. 저는 가끔씩 자녀에게 어떤 친구가 유치원에서 인기가 있냐고 물어봅니다. 또는 오늘 대회에서 잘 했니라고 물어봅니다. 사실 저희 자녀는 똘똘합니다. 그런데 가끔씩 자신에 대해서 너무 자신없거나 스스로 모든 것을 다 잘 해야 된다고 말하는 모습을 종종 발견하곤 합니다. 오늘 여러분에게 소개해 드릴 <특별한 내가 될래요>을 통해서 자녀가 자신에게 조금 더 자신감을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우리 다 같이 책을 펼쳐볼까요?



어느 날 새길초등학교 5학년 2반에서 반장선거를 했나네요. 아이들은 저마다 반장이 되고 싶어서 열심히 준비를 했어요.



최종 후보로 대찬이, 고연이, 선하, 세종 총 4명의 친구들이 뽑혔어요. 4총의 후보들은 저마다 열심히 준비한 공약문을 많이 친구들 앞에서 멋지고 당당하게 발표하였습니다. 이제 친구들이 최종 투표를 하였습니다. 최종적으로 반장이 된 친구는 바로 오세종이었어요. 평소에 세종이는 친구들에게 인기가 많았고, 선생님들에게도 늘 칭찬받아왔어요. 그래서 친구들은 세종이를 많이 부러워 했어요.



그렇다면 친구들에게 인기가 많고 선생님들에게 칭찬을 많이 받은 세종이에게는 특별한 비법이 있는 것일까요?



평소에 세종이는 오+마케팅이라는 특별한 비법이 있어요. 세종이가 사용하는 몇 가지 방법들을 습관처럼 사용하면 누구나 빛나는 사람이 될 수 있어요. 친구들도 세종이가 사용하는 오팅을 습관처럼 사용하고 싶어서 세종이 집으로 함께 갔어요.



세종이가 사용하는 오팅은 총 9가지 방법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첫째 큰 뜻을 가지기 둘째 목표 세우기 셋째 이름 짓기 넷째 잘하고 좋아하는것 찾기 다섲째 문제를 찾아 해결하기 여섯번째 스승님 찾기 일곱번재 나만의 특별한 것 찾기 여덜번째 나의 특별함을 알리기 아홉번째 반성하고 검사하기



이런 과정을 통해서 나머지 3명의 친구들은 각자 평소에 자신이 좋아하고 잘하는 것을 발견해서 오마케팅을 따라 준비하였어요.



<특별한 내가 될래요>를 통해서 자녀가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고 준비하는 과정해 나가는 과정 속에서 부모가 자녀와 얼마나 소통을 잘 하느냐가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서 깨닫게 되었습니다. 이런 소통의 과정을 통해서 인성이 준비되고 자신의 재능을 발견해서 준비한 자녀는 이 후 학교생활과 사회생활에서 자신의 뜻을 더 잘 펼치는 모습을 보게 됩니다. 사실 우리는 모두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이 사실을 소소한 것으로 여깁니다. 그래서 정작 참 중요한 사실을 쉽게 놓쳐 버리는 것 같아요. 이 책을 통해서 자녀와 소통을 통해서 자녀가 좋아하고 잘 하는 재능을 발견하길 원하는 부모님에게 이 책을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자유롭게 작성한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