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면역의 모든 것 - 나를 살리는 내 몸의 전투력
헤더 모데이 지음, 최영은 옮김 / 코리아닷컴(Korea.com) / 2022년 6월
평점 :
최근에 면역과 관련된 책들이 눈에 띄게 많이 출판되는 것을 보게 됩니다. 이로 인해서 발생하는 부작용 가운데 하나는 면역에 대한 잘못된 지식들도 사람의 입에서 입으로 많이 전해지는 것을 보게 됩니다. 잘못된 면역에 대한 지식이 사실인 것처럼 여겨지는 것들을 많아진 것 같습니다. 이런 시기에 또 한 권의 면역에 대한 책을 나누는 것은 누군가에게는 무관심으로 끝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늘 여러분에게 소개해 드릴 책은 코리아닷컴출판사에 헤더모데이의 <나를 살리는 내 몸의 전투력 면역의 모든 것>이라는 책이 출판되었습니다. 이 책은 앞서 말씀드린 책들과 달리 25년 동안 면역에 대해서 다양한 분야를 전문적으로 연구한 학자의 책입니다.
사람이 나이를 들어갈수록 면역에 대한 관심을 가져야 될 것 같아서 이 책을 읽어보게 되었습니다. 특히 주위에 보면 습진, 두드러기, 천식 등을 가진 분들이 늘어나는 것을 보게 되었습니다. 이런 증상을 가진 분들이 주위에 늘어나는 이유는 개인의 면역체계가 건강하지 않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이 책을 읽어보고 싶었습니다.
이 책은 크게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첫 번째 부분은 우리의 면역기능이 무너질 때 나타나는 경고반응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이야기해 주고 있습니다. 즉 우리에게 어떤 문제들이 발생하게 되는지에 대해서 설명 해주고 있습니다. 두 번째 부분에서 저자는 면역의 종류와 원인을 설명한 후 자신에게 맞는 방법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가르쳐주고 있습니다.
저자는 회복과 균형을 위한 처방으로 건강한 수면, 스트레스 관리, 장건강, 독소제거, 식단관리를 들고 있습니다. 이 책을 통해서 스스로 자신의 면역에 대해서 관심을 갖고 좋은 습관을 만들어가 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실 저자는 추천하는대로 하루에 8시간 수면과 스트레스를 줄이면 우리의 건강은 이전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좋아질 것입니다. 그런데 단순하지만 좋은 사실을 간과합니다. 지금이라도 이 책을 통해서 자신의 점검을 하고 어떤 운동과 식단으로 자신의 건강을 유지해 나갈 지에 대해서 관심을 있는 분들에게 이 책을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자유롭게 작성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