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꿈사탕 가게 길벗스쿨 그림책 22
콘도우 아키 지음, 황진희 옮김 / 길벗스쿨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 소개해 드릴 책은 길벗스쿨 출판사에서 출판된 콘도우 아키의 <오늘도 꿈사탕 가게>입니다. 책의 곁표지에 그려진 귀여운 그림과 배경을이 너무 마음에 드리는 책입니다. 책의 내용도 자녀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높여주기에 좋은 소재로 된 책입니다.


집에 이 책이 도착하자마자 자녀에게 주었습니다. 그런데 자녀의 반응은 역시 예상한 대로 책을 보자마자 그 자리에 앉아서 책을 읽기 시작하더라구요. 이 책의 주제는 책의 제목에서 보여주고 있듯이 꿈에 대한 것입니다. 저자는 자녀의 눈높이에 맞는 그림과 설명을 통해서 꿈의 이야기를 펼쳐 나갑니다.


귀여운 주인공 펭펭이는 할아버지에게 이 책을 물려받아 꿈을 먹는 모구모구가 함께 꿈사탕 가게를 운영합니다. 주인공은 가게에 방문하는 손님들에게 산 꿈을 사탕으로 만들어 하는 이야기입니다.



이 가게에는 다양한 꿈을 가진 손님들이 찾아옵니다. 예를 들면 어떤 이는 하늘을 마음껏 나는 꿈을 꾸기도 하고 또 다른 이는 무지게 미끄럼틀을 타는꿈을 꾸는 이들도 등장합니다. 이와 달리 무서운 꿈을 찾는 손님들도 있습니다. 그런데 사탕 가게 주인 펭펭이는 꿈사탕가게에서 하는 일을 별로 좋아하지 않았어요. 펭펭이는 겁이 상당히 많습니다. 그래서 밤에 꿈을 가지러 가는 길을 아주 무서워합니다. 이런 팽팽의 모습은 마치 우리 자녀의 모습과 상당히 비슷하네요.


어느 날 주인공 펭펭이에게 꿈을 팔겠다는 전화를 받습니다. 펭펭이는 전화를 받고 찾으러 나갑니다. 나머지 이야기는 책을 통해서 확인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이 책은 어린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꿈의 이야기가 어떻게 펼쳐질 궁금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