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럴 때 꼬마 용은 어떻게 할까요? ㅣ 똑똑 모두누리 그림책
캐릴 하트 지음, 로절린드 비어드쇼 그림, 노은정 옮김 / 사파리 / 2022년 6월
평점 :
오늘 여러분에게 소개해 드릴 책은 사파리 출판사에서 출판된 <이럴 때 꼬마 용은 어떻게 할까요?>입니다. 이 책은 주인공 꼬마 용이 어느 날 아침에 유치원으로 등원해서 하원할때까지 선생님과 친구들과 함께 생활하면서 발생하는 일들을 담아놓았습니다.
자녀가 태어나 성장해서 처음 가정이라는 울타리를 넘어 문화센터,어린이집, 유치원, 태권도와 수영장, 영어학원, 학교생활 등 다양하게 크고 작은 사회생활을 하게 되는 것 같아요. 이 책은 자녀가 하게 될 사회생활에 대해서 주인공 꼬마 용을 통해서 직간접적으로 보고 배울 수 있어요.
드디어 주인공 꼬마용이 유치원 앞에 도착했어요. 지금까지 온종일 함께 생활해 왔던 엄마의 품으로부터 헤어져 해요. 이때 문득 저희 자녀의 모습이 생각났네요. 그런데 꼬마 용은 용감하게 교실 안으로 씩씩하게 들어가네요. 이후 우리 꼬마 용은 어떤 모습을 보여줄까요?
요즘 많은 가정들이 외동들인 경우들이 참 많습니다. 외동들의 특징은 자신의 생각대로 하려는 경향이 매우 강한 것 같아요. <이럴 때 꼬마 용은 어떻게 할까요>를 통해서 주인공 꼬마용이 다양한 상황들에 대해서 스스로 척척해 내 모습들을 보면서 앞으로 만나게 될 상황들에 대해서 어떻게 대처해야 되는지에 대해서 간접적이지만 많은 것들을 보고 배울 수 있는 것 같아요. 물론 자녀가 만나게 되는 다양한 상황들을 통해서 직접 배우는 것도 참 좋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경험하지 않는 상황들에 대해서 간접적으로 미리 보고 배우는 것 역시 참 좋은 것 같아요. 자녀가 앞으로 맞이하게 사회생활들 가운데 첫 단추를 잘 꿰는게 참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그렇지 않으면 이후 학교 생활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받게 되는 것 같아요. 이런 점에서 좋은 책을 통해서 자녀가 앞으로 맞이하게 될 사회생활에 대해서 미리 간접적으로 보고 경험한 후에 각 상황들에 대해서 생각을 정리해서 자신의 생각을 나누고 자신의 삶에 적용해 보는 것이 참 좋은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