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계를 뒤흔든 꽃, 튤립 이야기 ㅣ 풀과바람 과학생각 2
김황 지음, 끌레몽 그림 / 풀과바람(영교출판) / 2022년 5월
평점 :
한때 튤립의 품종이 8,000종까지 달했다고 하네요. 일반적으로 우리가 알고 있듯이 튤립의 고향은 네덜란드가 아닌 터키였다고 합니다. 이런 튤립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들을 풀과 바람 출판사에서 출판된 글 김황 직가와 그림 끌레몽 일러스트 작가가 공동으로 작업한 <세상을 뒤흔든 꽃, 튤립 이야기>를 통해서 기존의 자연관찰 도서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튤립에 대한 내용들을 쉽고 재미있게 자녀들의 눈높이에 알맞게 담아 놓았어요.
첫째 이 책의 장점은 기존에 출간된 책들과 달리 튤립과 관계된 사회 문화와 역사적 측면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고 있다는 점입니다.
이 책의 독특한 구성은 자녀들로 하여금 튤립이라는 꽃에 대해서 이전보다 더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도와줘요. 이와 같이 한 가지 사물에 대해서 자녀들로 하여금 여러 측면으로 바라볼 수 있게 도와주기 때문에 자녀들의 사고를 높여주는데 큰 도움을 주는 좋은 계기가 될 것입니다.
둘째 이 책의 자연의 소중함을 가르쳐 주기에 유익해요.
만약 지금처럼 자연 생태계의 질서가 파괴된다면 아마 동식물뿐만 아니라 사람도 동일하게 온전한 삶을살기가 어려워지게 될 것입니다.
아름다운 튤립도 모두 사라지겠지요. 좁은 시간에서 튤립과 우리 모두를 지키는 방법이 바로 넓게 본다면 자연을 아끼고 나아가 지구를 사랑하는 방법이 될 것입니다. 튤립에 대한 관심이 자녀들로 하여금 자연과 지구를 사랑하는 자녀가 될 수 있습니다.
자녀가 이 책을 읽으며 환경과 생태 보호에 대한 경각심 또한 느끼길 바랍니다. 튤립을 지키는 방법은 바로 자연을 지키고 나아가 지구를 사랑하는 거예요.
마지막으로 튤립에 대해서 궁금한 점을 자녀와 함께 나누고 싶은 부모님에게 이 책을 추천해 드립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자유롭게 작성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