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완벽한 돼지 안톤
카트린 드라일링 지음, 홍명지 옮김 / 작가와비평 / 2022년 6월
평점 :
오늘 여러분에게 소개해 드릴 책은 작가와 비평에서 출판된 카트린 드라알링의 <완벽한 돼지 안톤>입니다.
처음 책의 제목을 보았을 때 순간 궁금했어요. 왜 저자는 돼지 앞에 완벽이라는 표현을 붙인 것일까요? 우리가 보통 완벽은 뭐든지 잘한다는 뜻으로 사용하죠.
과연 그런 의미일까요?
책을 통해서 확인해 보아야겠어요. 그럼 안톤의 이야기 속으로 쑹~~
안톤은 책의 제목으로 자신의 정해진 루틴들이 있었네요. 책을 보니까 안톤은 질서있고 정돈된 일상을 좋아하는 돼지였네요. 가르마를 타는 위치부터 시작해서 체조동작과 횟수, 심지어 접시 위에 음식을 각도 등 모든 것이 정해진 틀이 있어요.
안톤은 자신의 친구 롤라의 생일을 맞이해서 깜짝 생일파티를 준비하려고 했어요. 먼저 종이에 적은 사야할 물건들의 목록들을 챙기고 자건거를 타고 언덕길로 향하였어요. 그런데 갑자기 안톤이 예상하지 못한 상황 가운데 놓이게 되었어요.
한 가지 품목이 품절되어 뜻하지 않게 다른 물품으로 대신 구입하게 되었어요. 그 외에 다른 물건들은 원래 구입하기로 물건들로 모두 구입하였어요. 이 후 안톤은 정신없이 집으로 돌아갔어요. 집에 돌아와 분주하게 생일파티를 준비하는데 뭔가 완벽하게 진행되지 않게 되요.
과연 안톤은 친구 롤라의 생일파티를 잘 준비하였을까요?
삶에서 루틴은 참 중요한 것 같아요. 그런데 오늘 안톤을 보여주듯이 우리의 일상이 자신의 뜻, 의지, 그리고 상황들이 자신의 계획대로 순조롭게 진행되지 않을 때 갑작스럽게 당황한 나머지 조급하게 행동하게 되고 근심과 걱적으로 인해서 차분하게 해도 될 일도 뒤죽박죽 엉망으로 만들어버릴 때가 있는 것 같아요.
저자가 자신 책<완벽한 돼지 안톤>을 보여주듯이 당황스럽고 근심과 걱정이 가득해 질지라도 여유롭게 감당해 했으면 좋겠어요. 이 부분을 우리 자녀가 꼭 알았으면 좋겠어요.
우리가 너무 완벽하게 하려고 애쓰면 애쓸수록 오히려 실수가 더욱 늘어나게 되는 경우들을 경험하게 되죠. 사실 우리는 실수을 통해서 많은 것들을 배우는 것 같요. 물론 이 과정들을 통해서 이전보다 더 나은 모습으로 발전하게 간다는 사실이 더 중요하다는 사실을 꼭 알았으면 좋겠어요. 이때 부모의 역할이 상당히 중요하죠. 이 책을 느낀 대로 자녀가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부모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자유롭게 작성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