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단숨에 보는 르네상스 미술
노성두 지음 / 스푼북 / 2022년 6월
평점 :
오늘 여러분과 함께 나눌 책은 스푼북 출판사에서 출판된<단숨에 보는 르네상스 미술>입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예체능 과목에 대해서 크게 두 가지 견해를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첫째 예체능 과목에 대해서 어려워합니다. 여기에는 여러 가지 이유들이 있습니다. 둘째 예체능 과목은 전공자가 아니면 자녀가 일반적으로 학교에 들어가면서부터 멈추는 경우들이 비일비재합니다. 그 중에 한 과목이 바로 미술입니다. 그런 우리에게 저자는 자신의 저서 <단숨에 보는 르네상스 미술>을 통해서 마치 구슬 한 알씩 꿰듯이 르네상스라는 시대적 흐름을 따라 당시 세계유산들을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도록 여러 작품들에 대한 다양한 그림들과 함께 자녀의 눈높이에 맞는 설명들을 제시해 주고 있습니다. 이런 작가의 노력을 통해서 그 동안 자녀가 어렵게 느끼고 관심이 매우 적었던 미술과 한층 가까워지는 계기를 가지게 될 것입니다.
저자는 자녀가 르네상스의 시대적 흐름과 그 흐름 속에서 만들어지게 된 작품에 해서 더 깊이 생각할 수 있도록 돕고자 당시 작가가 살아왔던 시대적 배경에 대해서 설명을 통해서 많은 도움을 제공해 줍니다. 우리가 잘 알고 있듯이 르네상스는 중세에서 근대로 넘어가는 시기입니다. 르네상스는 인간중심의 사상을 토대로 출발합니다. 12세기 이후 도시들의 급성장과 함께 학문이 점점 실용적인 방향으로 흘러가게 됩니다. 이런 시대상의 흐름이 수많은 미술 작품의 작가들을 통해서 그들의 작품 속으로 그대로 반영됩니다.
혹시 미술에 관심이 있거나 서양의 역사에 대해서 관심이 자녀를 둔 부모님이라면 이 책을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한권 속에 자녀에게 유익한 정보와 함께 시대를 읽은 시야를 가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주시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