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켓 패러독스 - 스타트업 C레벨의 치열한 생존 분투기
최정우 지음 / 행복한북클럽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 여러분에게 소개해 드릴 책은 행복한 북클럽 출판사에서 출판한 최종우의 바운드의 <로켓 패러독스>입니다.

 

이 책은 스타트업의 흥망성쇠를 다루는 책이다. 저자는 자신의 저서 <로켓 패러독스>를 통해서 독자가 스타트업 기업의 위기 상황에 대한 내용이 담긴 한 권의 스릴러 소설을 읽는 것과 같은 박진감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도록 저술해 놓았습니다. 특히 저자는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직간접적으로 표현해 놓아서 책을 읽는 내내 더욱 흥미롭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습니다.

 

이 책을 보면 단순히 성공신화에 대해서 저술해 놓은 책이 아니라, 스타트업 기업의 창업자들을 향한 강력한 유혹으로 인해서 깊은 늪에 얼마든지 빠질 수 있는지와 오직 결과로만 전쟁터와 같이 상황 속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지에 대해서 상세하게 저술해 놓았습니다. 이런 상황들을 바라보면서 우리가 너무 곁으로 보여지는 부분을 놓고 쉽게 평가하길 참 좋아한다는 사실에 대해서 다시 한 번 깊이 생각해 보았습니다.

 

저자는 독자들로 하여금 자신의 책을 통해서 스타트업 기업의 극단적인 현실을 너무나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우리가 이상적으로 생각하는 것과 달리 그들의 앞에 놓여 져 있는 현실은 하루하루 자신의 생존을 위한 치열한 몸부림이었습니다. 또한 우리가 막연하게 꿈꿔왔던 스타트업의 창업이나 도전이 얼마나 냉혹하고 잔인하리만큼 피비린내 나는 전쟁의 연속인지를 제대로 반영해 놓았습니다.

 

저자가 생생한 현장에서 직접 경험한 이야기를 토대로 작성된 글이라서 그런지 냉혹함과 혹독함이 그대로 묻어나고 있었습니다. 저자의 글을 통해서 스타트업의 현실을 제대로 직시며 준비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자유롭게 작성한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