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짝이 북멘토 그림책 6
김기정 지음, 전민걸 그림 / 북멘토(도서출판)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 여러분에게 소개해 드릴 책은 북멘토 출판사에서 출판된 <폴짝이>입니다.

 

책 제목과 표지에서 딱 알 수 있는 개구리 폴짝이의 이야기이에요. 드디어 올챙이에서 개구리가 된 폴짝이는 너무너무 신이 났습니다. 세상이 너무 궁금했던 폴짝이는 이곳저곳을 돌아다녔습니다. 엄마와 아빠가 폴짝이에게 집 밖은 너무 위험하다고 귀가 따갑도록 말씀해주셨습니다. 하지만 세상에 대한 호기심으로 가득찬 폴짝이의 마음을 바꿀 수 없었습니다.

 

오늘도 폴짝이는 물방개 할아버지, 가재 아줌마, 두꺼비 아저씨를 만나 개구리가 된 사실에 대해서 자랑하며 온 동네를 돌아다녔습니다. 사실 집 밖 세상은 폴짝이에게만 위험한 것이 아니라, 모든 어린이들에게도 참을 수 없는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곳인 동시에 위험한 곳이죠.

 

이제 폴짝이와 함께 스릴 넘치는 모험의 세계로 들어가 볼까요?

 

매일 온 동네를 돌아다니는 폴짝이에 대해서 어른들은 철없는 개구리라고 생각했어요. 하지만 폴짝이는 왜가리에게 잡아먹힐 수 있는 상황에서도 용기 있게 왜가리가 무슨 말을 하는지에 대해서 듣고자 노력했어요. 다른 동물들은 폴짝이와 달리 왜가리를 피하기에 바빴습니다. 하지만 폴짝이는 왜가리를 도와주기로 결심했습니다. 동네 어른들에게 위험에 처한 왜가리를 도와주자고 설득합니다. 이후 가재 아주머니와 두꺼비 아저씨와 함께 도움을 주게 된답니다.

 

왜가리는 폴짝이의 도움을 잊지 않고 되갚음했습니다. 폴짝이로 인해서 도랑에서는 이제껏 없었던 일들이 벌어지게 된 것입니다. 이제 폴짝이는 더 이상 어른들이 생각했듯이 철없는 개구리가 아니였어요. 이제 폴짝이는 용감하고 똑똑한 개구리가 되었습니다.

 

이제 폴짝이는 집으로 갑니다. 아주 큰 일이 집에서 일어나게 됩니다. 사랑하는 아빠가 뱀에게 먹히고 있는 거예요. 그때 폴짝이에게 큰 도움을 받았던 왜가리가 나타나서 아빠 개구리를 구해줍니다. 이때 폴짝이도 상당히 무서웠을 거예요. 자신도 뱀에게 잡아먹힐 수도 있는 상황이었어요. 호기심으로 가득하였던 폴짝이는 연못 이곳저곳을 누비던 다양한 친구들을 만나는 과정 속에서 서로 도와 친구를 구해줍니다.

 

마지막으로 책 제일 앞페이지와 뒷페이지에는 폴짝이를 찾는 숨은 그림찾기가 있어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자유롭게 작성한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