억울한 이유가 있어서 멸종했습니다 이유가 있어서 멸종했습니다
마루야마 다카시 지음, 사토 마사노리 외 그림, 곽범신 옮김, 이마이즈미 다다아키 외 감수 / 위즈덤하우스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위즈덤 하우스에서 출간한 베스트셀러 <이유가 있어서 멸종했습니다> 이어 <또 이유가 있어서 멸종했습니다>에 이어서 세 번째 책으로 우리 곁을 찾아왔습니다. 오늘 여러분과 나누게 될 책 <억울한 이유가 있어서 멸종했습니다>입니다.

 

이번에는 무려 70가지 생물이 앞서 출간되었던 생물에 이어서 너무나 안타까운 이유들을 담겨져 있습니다. 이 책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멸종 동물하면 공룡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상식의 지경을 크게 넓혀주었습니다. 이 시리즈는 일본에서만 누적판매 90만 부를 팔았습니다.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어린들이 독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화제의 베스트셀러입니다.

 

이번 책에서는 멸종한 동물 40종을 비롯하여 멸종 직전에 놓인 위기종, 번성한 생물 등 더욱 다양한 상황 가운데 놓여있는 생물 70종을 재미있는 그림과 함께 다양한 대화체로 소개해 줍니다. 이번에 우리 곁으로 다시 찾아온 <억울한 이유가 있어서 멸종했습니다>은 이전에 출간된 책들과 비교해도 조금도 손색이 없을 만큼 재미있고, 때로는 눈물겨운 멸종 동물들의 사연을 소개해 줍니다. 특히 이번 책에 생물의 멸종과 생존에 큰 영향을 미치는 사람과 관계에 대해서 자녀들이 깊이 생각해 보고 자신의 생각을 나눌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자유롭게 작성한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