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당신은 결국 무엇이든 해내는 사람
김상현 지음 / 필름(Feelm) / 2022년 4월
평점 :
품절
오늘 여러분에게 소개해 드릴 책은 필름출판사에서 출간된 <당신은 결국 무엇이든 해내는 사람>이다. 이 책은 용기를 주는 책이다.
저자가 표현한 책으로 사용한 문구는 우리가 누군가에게 늘 듣고 싶어하는 표현이기도 하고 우리 자신에게 해 주고 싶은 표현이기도 한다. 이 표현에서 볼 수 있듯이 우리는 남들보다 잘 하거나 또는 남들보다 더 많이 가져야 한다는 생각 속에 살아간다. 그러다보니 제대로 자신과 자신에게 주어진 상황들에 대해서 즐기지 못할 뿐만 아니라, 남보다 앞서지 못할 때 불안해한다. 심지어 남보다 앞서갈 때조차도 불안한 가운데 계속 뒤쳐지는 기분을 느끼게 된다.
저자는 확신은 다른 사람의 말이나 비교 등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우리 자신에 대한 사랑과 믿음을 통해서 주어지는 것이라고 말한다. 자신이 추구하는 것에 있어서 자신의 속도에 맞추어 한 걸음씩 한 걸음씩 나아가는 과정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이것이 바로 우리 자신을 사랑하는 과정이기 때문이다. 이 과정을 이루어 가는 동안 실패 역시 우리 자신에 대해서 사랑의 일부분이다.
우리가 우리 자신을 사랑하는 과정 속에서 실패와 후회를 만나게 된다. 하지만 그 또한 나 자신을 알아가고 만들어가는 과정이기 때문에 인정하고 포기하지 말아야 한다. 결코 그 자리에 주저앉거나 멈추지 말아야 한다. 이와 같이 우리가 어떤 상황 가운데 놓이거나 결과가 어떠하든지 간에 스스로에 대해서 온전하라고 계속해서 말할 수 있어야 한다. 결국 우리 자신에 대한 믿음과 응원해야 하는 이유는 내 삶의 주인공은 언제나 '나'라는 사실 때문이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자유롭게 작성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