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신화로 한 번에 키우기 2B - 초등국어 2·3학년용 한 번에 키우기 시리즈
신효원 지음 / 책장속북스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오늘 여러분에게 소개해 드릴 책은 책장 속에서 출판된 <건국신화로 한 번에 키우기>입니다.

 

이 책은 8가지의 건국신화를 각각 2번씩 주 5일동안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건국신화는 과거를 비추는 거울이 되어 인생의 나침반과 같은 역할을 해 줄 것입니다. 자녀가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을 넓혀주고 상상력을 높여 줄 것입니다.


매일 자녀가 가장 먼저 만날 수 있는 영역은 사고력 키우기입니다. 자녀는 주어진 질문에 대해서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정답이 정해져 있는 질문에 대해서 자신이 알고 있는 어휘를 활용하여 마음껏 답변을 작성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점이 상당히 인상적이었습니다.

 

다음으로 자녀가 만나는 영역은 독해력입니다. 아무래도 2학년과 3학년이 풀어야 할 문제집이라서 그런지 이 전에 풀어보았던 5세와 7세 자녀들이 푸는 문제집과 초등학교 1학년들이 푸는 문제집과 달리 지문의 길이가 다릅니다. 지문이 조금 더 긴 글을 중심으로 O/X 문제, 주관식 문제, 사지선다형 고르기 문제, 순서 맞추기 문제 등을 다양한 문제들을 통해서 글의 맥락을 파악하는 능력을 키워줍니다.

 

이 문제를 다 푼 후 다음으로 자녀가 만나는 영역들은 어휘력입니다. 비슷한 의미나 어울리는 말을 찾아보며 어휘의 의미를 스스로 찾아내는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다음은 표현력입니다. 고사성어를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습니다. 필수 어휘를 사용해서 문장을 자유롭게 적는 과정을 통해서 자신의 사고력을 확장하고 글쓰기 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마지막은 어휘정리를 하면 자녀가 하루 동안 풀어야 할 문제가 완료됩니다.

 

위 과정을 통해서 자녀가 책을 읽고 글의 핵심 소재를 잘 파악하고 문맥 속 어휘의 의미를 스스로 유추하고 배운 어휘를 자신의 상황에 맞춰 적용할 수 도움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글의 문맥을 제대로 파악하고 이해하며 독서의 즐거움을 맛보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자유롭게 작성한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