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분 바른 글씨 마음 글씨 파스텔 창조책 1
오현선 지음, 양소이 그림 / 파스텔하우스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 여러분에게 소개해 드릴 책은 파스텔 하우스에서 출간된 <바른 글씨 마음 글씨>입니다.


이 책은 제목과 목차에서 볼 수 있듯이 우리 자녀들이 글씨를 왜 바르게 써야 되는지와 어떻게 하면 글씨를 바르게 쓸 수 있는지에 대해서 설명해 주면서 시작합니다. 일반적으로 글씨를 쓰는 책은 글씨를 바르게 쓸 수 있는 방법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 책은 글씨를 왜 바르게 써야 되는지와 글씨를 어떻게 하면 바르게 쓸 수 있는지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 점이 이 책의 큰 장점이자 매력인 것 같습니다.

 

1장을 보면 저자는 책상에 바르게 앉기와 연필을 바르게 잡는 것부터 가르쳐 줍니다. 현재 자신의 자세가 어떤지에 대해서도 스스로 체크하는 과정을 통해서 자신의 자세가 어떤지를 스스로 점검하게 합니다. 이어서 연필을 바르게 잡는 자세를 가르쳐 줍니다. 이런 설명은 매일 글씨는 쓰는 과정마다 스스로 체크하도록 되어 있습니다이외에도 매일 자신의 자세에 대해서 체크를 할 수 있도록 체크리스트도 제공해 주십니다.

 

2장은 획순에 맞추어 글씨를 바르게 쓸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저희 자녀는 획순을 가르쳐줘도 쓸 때 보면 자모음 획순을 자기 마음대로 쓰더라구요. 이런 모습은 한글만이 아니라 영어, 한자, 심지어 일본어를 쓸 때 잘못된 습관이 그대로 적용되더라구요. 오랜 기간동안 현장에서 일해오신 저자는 감사하게도 자녀의 잘못된 습관이 앞서 말씀드린 대로 한글에만 적용되지 않는 측면을 너무나 잘 아시기에 알파벳, 숫자, 연산 기호 등도 함께 각각 획순에 따라 맞추어 쓸 수 있도록 가르침을 제공해 주세요. 이런 측면에서 보면 이 책은 우리에게 너무나 필요한 책인 것 같습니다.

 

3장은 바른 글씨로 다양한 단어와 문장을 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자는 한글의 가장 기초되는 부분부터 시작합니다.

 

4장은 지금까지 훈련한 글쓰기를 다양한 글쓰기(일기, 독후감, 편지, 알람장) 등에 적용해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책은 간단하게 단어 쓰기, 문장 쓰기에 국한된 글씨 쓰기 책이 아니라 필사, 편지, 쓰기, 원고지 쓰기 등 여러 가지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책입니다.

 

마지막으로 저와 같이 자녀를 키우는 분들에게 이 책을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자유롭게 작성한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