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이 자라는 방 : 제7회 CJ도너스캠프 꿈키움 문예공모 작품집
강수진 외 133명 지음, 꿈이 자라는 방을 만드는 사람들 엮음 / 샘터사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 여러분에게 소개해 드릴 책은 샘터 출판사에서 출간된 <꿈이 자라는 방>입니다.


이 책은 전국의 공부방(지역아동센터, 그룹홈)등 아동과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꿈키움 문예 공모전 작품들을 모아놓은 작품집입니다. 2015년부터 CJ에서 주최한 도너스캠프는 꿈키움 문예공모를 통해서 우리 아이들이 자신만의 건강한 꿈을 꾸고 펼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꿈지기가 되고자 좋은 뜻으로 개최해 왔습니다.

 

누구에게나 마음 속에 꿈이 있습니다. 그 꿈을 이루기 위해서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런데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세상에는 누군가 가슴 속에 품고 있는 꿈을 밖으로 펼칠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할 대상들이 있습니다. 사방이 막힌 공간 속에서 어느 누군가로부터 사랑과 관심을 받지 못한체 갇힌 상황 속에서 지레 꿈을 포기하는 아이들이 있습니다.

 

아이들의 마음 속에는 꿈이 자라는 방이 있고 그 꿈은 자주 바뀌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 꿈은 오늘도 누군가의 사랑과 관심 속에 매일 무럭무럭 자라고 있습니다. 언젠가 자신의 꿈을 세상에 마음껏 펼칠 날을 기대하며 성장하고 있습니다.

 

CJ에서 주최한 꿈키움 공모에는 앞서 말씀드린 대로 혼자만 꾸고 있던 꿈을 세상 밖으로 이끌어 낼 수 있는 아이들만의 세상입니다. 아이들의 서툰 모습조차 응원해 주고 있습니다. 사랑과 관심 속에서 아이들은 주위를 둘러보고 서로의 꿈을 향해서 응원하고 함께 꿈을 키워나가게 됩니다. 이 책 안에는 그들의 꿈이 담겨 있습니다.

 



한 친구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시민들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기 위해서 자신을 희생한 분들에 대해서 표현해 놓았습니다. 아마도 이 친구의 꿈을 표현해 놓은 것 같습니다.

 

아이들의 꿈을 실현하는데 가장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누구든지 자신이 마음이 가는 것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고 최선을 다해 노력하면 꿈을 이룰 수 있는 좋은 재능이 만들어집니다. 비록 지금은 어렵지만 먼 훗날 이룰 자신의 꿈을 마음껏 표현하는 것이 그 시작이라고 생각되어 집니다.

 

꿈이 있는 사람은 어떤 상황과 일로 인해서 쉽게 포기하지 않습니다. 그 꿈을 이룰 때까지 도전합니다. 혹여나 넘어져도 훌훌 털고 다시 일어납니다. 이런 상황이 몇 번 일어나게 되어도 용감하게 일어납니다. 여러운 환경 속에서도 각자 자신의 소중한 꿈을 담아놓은 책을 보면 아이들의 꿈을 마음껏 표현해 놓은 전시회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아이들이 표현한 그 꿈을 모두 이루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자유롭게 작성한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