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근두근 첫인사 맑은아이 7
양지안 지음, 서지혜 그림 / 맑은물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오늘 여러분에게 소개해 드릴 책은 맑은 물 출판사에서 출간한 <두근두근 첫 인사>예요.

 

이 책을 보면 아기 여우와 엄마 여우가 산책길을 나서게 되요. 그러면서 아기 여우와 엄마 여우가 만나는 이웃들에게 인사를 해야 하는 상황이 생기게 되요. 먼저 목소리가 아주 고운 꾀꼬리 아주머니가 먼저 인사를 건네요. 그러자 엄마 여우도 밝은 미소로 꾀고리 아주머니에게 "안녕하세요?" 라고 인사를 해요. 옆에 있던 아기 여우는 엄마 여우에게 왜 인사를 해야 되는지 물어요. 그런자 엄마 여우는 아기 여우에게 '기분이 좋아지거든' 라고 대답해 주었어요.

 

아기 여우는 인사를 하지 않아도 기분이 좋으니 인사를 하지 않아야겠다고 생각했어요. 아기 여우는 딸기가 먹고 싶어서 너구리 할머니에게 인사를 하고 싶었지만 말이 쉽게 입 밖으로 나오지 않았어요. 그러자 아기 여우는 인사를 하는 것이 조금씩 두려워지기 시작해요. 심지어 아기 여우는 아무도 마주치지 않았으면 좋았어요. 하지만 자신의 마음대로 되지 않았어요. 저 멀리 사자 아저씨가 다가오고 있었거든.

 

과연 아기 여우는 과연 인사에 성공할 수 있을까?

 

인사는 다른 사람과 관계를 부드럽게 만들어 주는 열쇠와 같아요. 처음 열쇠를 새로 맞추어 사용하면 바로 문을 여는 어려움을 겪을 때가 있어요. 이와 마찬가지로 처음뵙는 분이나 어른들에게 인사를 하는 것은 어렵고 부담스러워요. 하지만 자꾸 하다보면 습관이 되면 자연스럽게 다른 사람에게 인사를 할 수 있게 되는 것 같아요. 평소 처음 뵙는 분이나 어른들에게 인사하기를 어려워하는 자녀가 편하게 안녕하세요?"라고 인사하길 소망해 봅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자유롭게 작성한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