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설공주와 떠나는 놀라운 지하 세계 동화로 보는 세계 백과 6
톰 벨초프스키 지음, 제이쿱 첸클 그림, 전혜영 옮김 / 넥서스주니어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가 잘 알고 있듯이 백설공주 동화책은 백설공주를 시기한 왕비의 못된 계획이 실패하고 백설공주는 멋진 왕자님과 사랑에 빠지는 것이 주된 이야기죠. 그런데 이번에 넥서스 주니어에서 동화백과사전으로 여러 편의 동화책이 출간되었어요. 그 중에 한 권이 바로 오늘 우리가 나누게 될 동화책이예요.

 

오늘 여러분에게 소개해 드릴 책은 넥서스 주니어에서 출간한 <백설공주와 떠나는 놀라운 지하세계>입니다.

 

이 책의 특징은 책의 제목에서 바로 발견할 수 있어요.

 

여러분 발견하셨나요?

 

책의 제목을 보니까 우리에게 너무나 잘 알려진 백설공주 동화책의 제목과 조금 다른 것을 발견할 수 있어요. 기존에 동화책의 제목에 다가 떠나는 놀라운 지하세계라는 제목이 더해졌어요. 우리에게 잘 알려진 동화책 이야기를 통해서 우리가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주변 사람의 이야기와 직업 등을 동화책 속 배경지식으로 해서 함께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이 책의 특징인 동시에 장점인 것 같아요.

 

이 책은 우리에게 잘 알려진 동화책을 이전보다 더 풍성하게 읽을 수 있는 방법으로 배경지식을 제시해 주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첫 번째 만날 수 있는 배경지식은 지하세계를 만날 수 있어요. 도시 땅 속에 무엇이 있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시작으로 지하농장, 지하 저장고, 땅 속 건물 등 지하생활과 관련된 이야기를 재미있는 그림과 눈높이 설명을 통해서 풍성하게 제공해 주고 있어요. 이 외에도 야생동물이 사는 땅굴과 관련된 이야기들, 지질학과 관련된 이야기들, 뿌리의 구조와 관련된 이야기들, 화석연료와 관련된 이야기들, 지하철관 관련된 이야기들, 다양한 나라들 속에 전해 내려오는 신화들 등 재미있는 그림과 눈높이 설명을 통해서 풍성하게 배울 수 있어요. 단 개인적으로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어요. 어린 자녀들이 보기에 글씨가 좀 작아요. 이 외에는 나머지 부분은 너무 획기적이고 알찬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는 것 같아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자유롭게 작성한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