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게 텃밭이 생겼어요! 기린과 달팽이
레니아 마조르 지음, 클레망스 폴레 그림, 이주영 옮김 / 창비교육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오늘 여러분에게 소개해 드릴 책은 <내게 텃밭이 생겼어요>이다.

 

이 책은 겉표지부터 한 장씩 넘길 때마다 만나는 그림은 마치 한 폭의 수채화를 그려놓은 것 같이 너무 예뻐요. 이 책의 내용은 주인공이 직접 작은 텃밭을 가꾸면서 자신의 시선으로 바라보고 느끼며 깨닫게 된 사실을 바탕으로 따뜻하고 감동적인 이야기를 담아놓았어요.

 

개인적으로 저희 자녀가 자연을 좋아해서 주말마다 가급적이며 동네 놀이터부터 시작해서 공원과 숲 속을 다니려고 부단히 노력한다. 평소 이 책 속의 할아버지처럼 우리집 한쪽에 자녀가 직접 자연을 가꾸고 느끼며 배울 수 있는 작은 텃밭을 마련해 주며 참 좋겠다는 생각을 해 왔어요. 하지만 우리의 현실은 녹록치 않죠. 이 책을 보면서 자녀에게 너무 아쉽고 미안한 마음이 다시 한번 들었어요.

 

사실 자녀가 직접 작은 텃밭을 가꾸고 배우는 것만큼 자연의 소중함과 신비로움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교육현장은 없는 것 같아요. 자녀는 직접 흙을 손으로 만져보고, 자연과 함께 사는 다양한 생물들을 눈으로 보고 만나는 과정을 통해서 다양한 감정들을 느끼게 될 것 같아요. 물론 다양한 생물들이 텃밭을 가꾸는데 어려움을 주는 것도 사실이예요. 하지만 그들의 배설물들은 땅을 비옥하게 만들어준다는데 가장 중요한 비료가 된다는 사실을 배우게 될 것 같아요.

 

나는 여름 내내 텃밭을 가꾸면서 땅을 존경하게 되었어요. 이 아름다운 선물을 준 것은 자연이니까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자유롭게 작성한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