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동생은 얄미운 지니어스 팜파스 그림책 8
김연주 지음 / 팜파스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책들이 집에 도착했어요.


팜파스 출판사에서 출간된 <우리 오빠는 바보 히어로>와 <내 동생은 지니어스>였다.


때 마침 아들이 유치원을 마치고 돌아왔다. 방금 집에 도착한 두 권의 책을 알코올 깨끗하게 닦고 아들에게 건내주었어요.


제게 책을 받은 아들은 그 자리에 앉아서 두 권의 책을 읽기 시잭했어요. 아마 두 권 다 첫 이미지와 제목이 마음에 들어나봐요. 참고로 두 권의 책은 재미있는 그림과 글밥이 많지 않아요. 그래서 아들은 두 권을 단숨에 다 읽어버렸어요.


먼저 우리 동생 얄미운 지니어스를 보면 여동생이 주인공으로 등장해요. 여동생은 오빠와 함께 장난을 치곤 하지만 늘 오빠를 난처한 상황에 놓이게 만들어요. 또한 여동생은 오빠를 부끄럽게 만들어요. 정말 책의 제목대로 여동생은 얄미운 지니어스였어요.


그러던 어느날 오빠가 열이 펄펄 끊었어요. 이를 바라본 동생은 어떻게 했을까요?


우리는 이 그림책의 제목에서 볼 수 있듯이 여동생은 오빠를 난처하게 만들뿐만 아니라 부끄럽게 만들어요. 이는 남매를 키우는 가정에서 일반적으로 나타나는 모습인 것 같다. 비록 저희 가정은 외동이지만 상당히 웃음과 좋은 유익을 가져다주는 그림책이였다.    


이 그림책을 보면 자녀에게 세 가지 질문을 해보았다.


첫째 여동생의 잘못은 무엇인지?

둘째 여동생의 잘못으로 챙피를 당한 오빠의 마음은 어땠을까?

셋째 내가 여동생이었다면 오빠에게 어떻게 행동했을까?


앞서 말씀드린 두 권의 책을 함께 보면 상대방의 입장과 서로의 다름을 어떻게 이해할 수 있는 지에 대해서 생각해 볼 수 있어요. 남매를 키우는 부모님들 뿐만 아니라아들 또는 딸 한 자녀만 키우는 부모님들에게도 많은 유익을 얻을 수 있어요.


[이 책은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