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마 기관차
입 스팡 올센 지음, 정영은 옮김 / 진선아이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 드릴 그림책은 1954년 입 스팡 올센 작가님의 작품이예요. 지금도 사랑을 받은 작품이예요. 이와 같이 이 그림책이 오랜 시간동안 사람들로부터 사랑을 받는 것은 그만한 이유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이 들어요. 이 그림책의 제목은 <꼬마기관차>예요.

이제 그림책 안으로 들어가 볼까요?

꼬마기관차는 매일 같은 곳만 다니는 것에 대해서 너무 따분해 했어요. 그래서 어느 날 자신이 가 보고 싶은 곳으로 여행을 떠났어요. 야호~!!

꼬마 기관차는 멈추지 않고 승강장을 빠져나왔어요. 그리곤 도시를 벗어나 시골 들판을 향해 마음껏 칙칙폭폭!! 칙칙폭폭!! 신나게 달려갔어요. 그런데 선로가 끝나자 꼬마 기관차는 '쿵!' 하며 맨땅으로 떨어졌어요.

과연 꼬마 기관차의 모험은 이대로 끝이 나는 것일까요?

꼬마기관차가 보여주듯이 누구나 반복된 삶을 살다보면 지루하고 따분한 마음을 느끼게 되죠. 이럴 때 누구나 한번쯤 삶에서 벗어나 새로운 삶을 꿈꾸게 되죠. 이럴 때 우리는 많은 생각이나 두려움에 사로잡히게 되는 것 같아요.

하지만 실제로 꼬마기관차처럼 용기를 내지 못하는 것 같아요.

꼬마기관차는 다양한 경험을 해요. 이런 경험들은 꼬마기관차를 조금씩 성장하는 계기로 작용할 것 같아요. 이런 경험과 기억은 앞으로도 큰 힘이 될 것 같아요. 사실 우리의 삶도 순탄치만 않은 것 같아요. 그 속에서 겪은 다양한 경험들은 우리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는 것 같아요. 이와 마찬가지 우리의 삶에도 큰 힘이 되는 것 같아요.

[이 책은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

#꼬마기관차
#저자입스팡올센
#역자정영은
#출판사진선아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