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움 백신
김민서 지음 / 프로방스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오늘 여러분께 소개드릴 책은 프로방스 출판사에서 출간된 <미움백신>이예요.

 

여러분은 어릴 적에 어떤 열등감을 가지고 계셨나요?

 

오늘 소개해 드릴 책의 주인공 민서는 9살이예요. 어린 민서의 고민하는 모습을 지난 날을 돌아보면 현재 우리의 뒤를 쫓아 무럭무럭 자라나는 자녀의 마음에 대해서 생각해 보시길 바래요.

 

어느 날 학교에서 신체검사를 했어요. 민서는 반에서 키가 가장 작은 아이었어요. 그래서 친구들은 민서를 향해서 '미니민서', '땅꼬마'라고 놀렸어요. 마음에 상처를 받우 민서는 엄마에게 가서 자신의 마음을 솔직하게 애기했어요.

 

하지만 엄마는 빙그레 웃으시며 친구들이 너 좋아서 그러는 거라고 말씀하셨어요. 이런 엄마의 말과 달리 민서는 하루하루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어요. 결국 민서의 마음에 남은 것은 미움이라는 두 글자 밖에 남지 않은 상태까지 이르게 되었어요.

 

엄마는 민서의 마음에 가득찬 '미움'때문에 미움 백신'을 맞아야 한다며 민서를 차에 태워 병원에 갔어요.

 

그 날 이 후 민서의 삶에 변화가 일어나요. 이것은 미움백신의 영향 때일까요?

 

그렇다면 '미움 백신은 무엇일까요?

 

우리는 민서의 엄마가 보여주듯이 자녀의 마음을 너무 모를 때가 있어요. 부모는 자녀를 정서적으로 키우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사실을 너무나 잘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자녀의 마음의 자리에 모두 쫓는 눈에 보여지는 것으로 대신하려고 해요. 이런 측면에 이 그림책은 우리 부모들에게 중요한 사실에 대해서 경각심을 갖게 해 주는 것 같아요.

 

[이 글을 출판사의 지원을 받아 책을 읽고 개인적인 생각을 바탕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미움백신

#김민서

#프로방스출판사

#책콩서평단

#책과콩나무카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