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말루비
김지연 지음 / 이야기꽃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드디어 자녀에게 꼭 보여주고 싶었던 그림책이 집에 도착했어요.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 드릴 책의 제목은 <마말루비>예요. 이 그림책은 이야기꽃 출판사에서 출간되었어요.

책의 제목이 무척 독특해요. 또한 책의 표지에 볼 수 있듯이 그림책의 주인공도 상당히 독특해요.

과연 이 귀여운 주인공은 무슨 이야기를

들려줄까요?

슝~~~

밤하늘을 바라보신지 얼마나 되셨나요?

아주 오래된 것 같아요.

주인공 마말루비는 별을 돌보는 일을 하고 있어요. 매일 저녁 잠들어 있는 별들을 깨우고, 별들을 청소해 주네요.

때로는 지칠 때도 있었지만 마말루비는
누군가 별들을 보고 있다는 생각에 힘을 냈어요.

하지만 요즘 마말루비는 자꾸 힘이 빠졌어요. 저 멀리 보이는 지구가 환한 빛으로 가득했거든요. 저렇게 환한 곳으로 인해서 마발루비의 자신이 관리하는 별들을 찾지 않을 것 같아 걱정이 되었어요. 그래서 마말루비는 작은 별과 함께 지구로 여행을 떠나보기로 결심을 했어요.

과연 마말루비는 지구에서 누구 만나고 어떤 일을 겪게 될까요?

마말루비가 지구를 멀리서 보았을 때보다 더욱 빛이 넘치는 곳이었어요. 움직이는 빛부터 시작해서 이곳은 밤새도록 꺼지지 않는 빛으로 가득했어요.

마말루비는 아무도 자신의 별을 보지 않을 거라는 확신이 들었어요. 그런데 한 소년이 깜깜한 밤하늘에 반짝이는 별을 찾고 있어요.

과연 소년이 찾고 있었던 별은 어떤 별이었까요?

그동안 소녀는 별을 꾸준히 하고 있었던 일었지만 아무도 알아주지 않았어요. 그래서 소년은 회의감이 들기도 해요. 이와 동일한 모습을 별을 청소하고 돌보는 일을 하던 마말루비도 발견할 수 있어요.

평소​​ 자신의 일에 대해서 묵묵히 감당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서 자녀와 생각을 나누었어요.

사실 우리는 누군가 우리의 수고와 노력을 알아주지 않을지라도 그 노력이 결코 헛되지 않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습니다. 이런 노력이 우리 자녀의 삶에도 자양분이 되길 바랍니다.

[이 글을 출판사의 지원을 받아 책을 읽고 개인적인 생각을 바탕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마말루비 #이야기꽃 #김지연 #그림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