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로 돈 벌기 - 팔로우, 좋아요, 댓글은 돈이 된다! 돈 벌기 시리즈
김인숙 지음 / 길벗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크게 4가지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첫째 전문가가 SNS의 각 채널별을 다섯개 파트로 나누어 상세하게 설명해 주는 A부터 Z까지가 있다. 이어서 두번째 Tip과 잠깐만요라는 코너를 통해서 처음 sns에 입문한 분에게 본문으로 담지 못한 추가 Tip과 추가설명을 해 준다. 또한 세번째 코너 무작정 따라하기를 통해서 누구나 쉽게 SNS의 기능을 익힐 수 직접 보여준다. 마지막 네번째 코너 스페셜 페이지는 SNS를 처음 입문한 분이라면 누구나 궁금할 내용들을 추가로 설명해 주고 있다.

 

불과 몇 전까지만 해도 SNS을 돈을버는 사람은 아주 극소수에 불과했다. 하지만 산업이 점차적으로 디자털화되면서부터 SNS로 돈을 버는 기회를 얻어 부를 창출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기 시작했다.

 

요즘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약속장소를 정하거나 다양한 물건을 구입할 때 이전처럼 직접 한 번 장소를 들어가 보던지 구입할 물건을 직접 보거나 시식하고 입어보는 것이 아니라 바로 리뷰와 SNS댓글을 본다. 만약 하나라도 본인이 이해되는 않는 부정적인 리뷰를 발견하며 구입하지 않는다. 그러다보니 우리에게 잘 알려진 제품이 브랜드라도 리뷰와 SNS댓글관리에 더욱 열정을 쏟지 않을 수 없는 실정이다. 이러다보니 요즘 SNS의 마케팅은 TV보다 더 빠르게 입소문 내는 역할을 한다. 이런 관점에서 SNS1인 기업이나 작은 기업도 잘 활용하면 돈을 벌 수 있는 유용한 도구가 되고 있다.

 

요즘 pc기능하는 휴대폰이 더 편한 시대이다. 그러기에 SNS콘탠츠를 휴대폰화면에 맞추어야 한다. 당분간 스낵걸쳐의 영향으로 숏폼영상시대는 지속될 예정이다. 이는 특히 MZ세대의 특징이다. 그들은 드라마나 예능프로그램의 하이라이트를 보고마음에 들면 그때 전편을 찾아본다.이런 시대적 흐름에 따라 다양한 SNS의 특징을 살려 긴영상과 숏폼을 지혜롭게 만들어야 한다. 요즘 TV방송 중에도 실시간 영상을 통해 팬과 소통한다. 뿐만 인풀언서를 통해서 물건을 광고하고 판매도 한다. 만약 브랜드 런치을 원한다면 주제를 정하고 재미, 잘 아는 것이거나 관심을 갖는 것, 지속성등을 중심으로 SNS콘텐츠를 기획한 후 시장성을 확인해야 된다. 아무리 창의적이고 뛰어난 제품이라도 팔리지 않으면 시장에서 살아남을 없다. 내 콘텐츠와 유사한 것이 있더라도 나만의 관점으로 잘 녹여내면 승산이 있다. 우선 유사한 콘텐츠가 있는지 찾아보아야 한다. 그리고 유사점과 차이점 및 대상이 누구인지 등을 분석해야 한다.

 

저자는 실제로 SNS를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확실히 노하우가 많은 듯하다. 처음인 사람들에게 어떤 컨텐츠를 제작하면 좋을지도 알려준다. 또한 운영하는데 있어서 중간 중간마다 신경 써야 할 부분들에 대해서 꼭꼭하게 내용들을 담겨놓았다.


이 책은 책제목대로 SNS로 돈 벌기 방법에 대해 자세히 나와 있다. 그 동안 막연하기만 했던 SNS로 돈 벌기를 이 책 한권이면 그래도 기초지식을 쌓고 나와 맞는 채널을 한번쯤 개설해보고 싶은 생각이 들것 같다. SNS로 수익창출까지 꿈꾸는 분들에게 이 책을 적극 추천해 드리고 싶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sns로돈벌기

#김인숙

#길벗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컬러블룸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