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민이 일기 이야기
김자민 지음 / 별이바람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오늘 여러분에게 소개해 드릴 책은 별이바람 출판사에서 출간된 <자민이일기이야기>이다.

드디어 오늘 책을 받았다. 책의 첫표지를 사진이 아닌 실물로 보았다. 순간 제 눈과 마음을 사로잡았다. 책의 첫표지는 마치 슈퍼 히어로가 되고푼 어린이의 꿈과 희망을 임팩트 있게 잘 표현해 놓았다.

자민이 일기는 기존에 시간순으로 매일 있었던 일들과 느낀 점 등을 작성해 놓은 것과 달리 주제별로 묶어 놓았다. 또햐 일기쓰기내용으로 들어가기 앞서 일기쓰기에 대한 유익과 쓰기형식에 대해서 자신의 생각을 솔직담백하게 작성해 놓았다.

이 책을 읽고 느낀점을 몇 자 적어본다.

작가의 부모님은 작가의 생각을 존중해 주셨기에 자신의 꿈을 향해서 한 걸음 더 가까이 나갈 수 있었던 것 같다. 사실 부모의 역할은 자녀의 재능과 장점을 발견하고 최대한 개발할 수 있도록 인내해 주고 도와주는 것이죠. 부모님로서 역할을 다 할때 마치 자녀는 드넓은 창공을 마음껏 비상하는 새와 같이 자신의 꿈과 희망을 향해서 마음껏 펼칠 수 있다. 자녀가 자신의 생각과 마음을 글로 잘 표현할 수 있도록 안내하며 도와주고 싶다. 한 자녀의 부모로서 부모님의 역할에 대해서 많은 생각을 했다.

저자는 일기=서울대합격을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다.

일기는 다양한 형식으로 기록할 수 있고 생각을 정리할 수 있으며 자신의 꿈에 대한 생각을 머리 속에서 끊임없이 끄집어 내어 글로 표현하는 것이다. 이것이 참 중요하다. 처음부터 잘 할 수 없다. 기다림과 이해와 사랑 관계 속에서 자녀를 도와준다면 자녀는 자신의 생각을 일기로 표현하게 될 것이다.

이전에도 몇 번 작성하다가 멈췄는데 어떻게 다시 쓸 수 있을까?

좋은 동기부여를 고민해 보아야 겠다. 물론 자민이의 일기를 읽고 쓴다면 그보다 좋은 것은 없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자민이일기이야기
#김자민_글_그림
#별이바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