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자 친구 작은 발견 1
길상효 지음 / 씨드북(주)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오늘 여러분에게 소개해 드릴 책은  씨드북 출판사에서 출간된 <감자친구>이다.

 생물의 분류를 쉽고 따뜻하게 설명하는 과학 그림책

우리 주위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감자 친구가 주인공이다. 어느 날 감자는 친구를 만나고 싶은 마음이 생긴다. 그래서 감자는 용기를 내어 길을 떠난다. 가장 먼저 돌멩이와 만남을 시작으로 병아리, 사과, 가지, 고구마 순으로 만난다. 하지만 그들은  여러 이유로 감자와 친구가 되길 거절하다.

그들이 감자에게 친구가 되길 거절한 이유를 보면  생물과 무생물, 식물과 동물, 채소와 과일, 뿌리채소와 열매채소, 덩이줄기와 덩이뿌리 등 서로 다른 분류의 친구들과 만남을 따뜻하고 아기자기한 그림으로 담아놓았어요. 우리 자녀가 만남과 여정을 읽으면서 자연스레 서로 다른 생물의 분류를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다. 특히 책의 제일 마지막 부록 페이지에 자녀들이 다른 분류를 배울 수 있도록 별도의 이미지로 설명해 놓았어요. 또한 감자가 다른 감자친구를 만남을 통해서 자신이 속한 집단의 개념이 무언지에 대해서 역시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구성해 놓았다. 결국 감자는 자신이 씨감자라는 정체성을 깨달은 후 땅속에서 눈을 감고 기다린다. 얼마 지나지 않은 싹을 틔운 감자에게 수많은 감자친구가 생겼다.

글이 많지 않고 귀엽고 아기자기한 이미지를 통해서 자녀에게 친근하게 다가와 친구과 관계와 타인과 관계에 대해서 고민 및 재정리하게 하네요.

글이 많지 않고 귀엽고 아기자기한 이미지와 글귀로 자녀에게 친근한 모습으로 다가와 자녀로 하여금 친구과 관계와 타인과 관계에 대해서 고민 및 재정리를 하도록 도와주네요.

#감자친구
#길상효
출판사 씨드북 
#독서
#서평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