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모든 비행기 박물관 탈것박물관 25
안명철 지음, 탈것발전소 기획 / 주니어골든벨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 나눌 동화책은
주니어 골든벨에서 출간된 '세상 모든 시리즈'의 탈것박물관 25번째 책<세상 모든 비행기 박물관>입니다.

하늘 위에 다양한 종류의 비행기들이 날아다니듯이 그 종류에 다라 그 용도와 목적 역시 다양합니다. 책을 보면 두 팀을 나누어 대결구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장 먼저 만나게 될 비행기에 대한 이야기는 군대에 이용되는 군용기와 모든 사람이 이용할 수 있는 민항기로 나누어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만나게 될 비행기에 대한 두 번째 이야기는 사람과 화물을 나르는 목적에 따라 여객기와 화물기에 대한 이야기를 만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이야기는 어떤 방법으로 나르느냐에 따라 고정익기와 회전이기를 만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만나게 되는 네 번째 이야기는 누가가 조종하느냐에 따라 유인기와 무인기에 대한 이야기를 만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만나게 되는 다섯 번째 이야기는 나를 위한 비행기에 따라 전용기와 경비행기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책의 구성
이 책은 총 5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장이 끝날 때마다 총 4개의 [쉬어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첫째 비행기의 역사에 대한 재미있는 이야기입니다. 둘째 공항에 대한 그림과 설명이 담겨 있습니다. 셋째 국제공항에서 출국하기와 국내공항에서 입국하기에 대한 6단계 그림과 설명이 함께 담겨 있습니다. 넷째 이야기는 항공기를 만드는 회사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마지막 페이지에는 자녀와 함께 읽은 내용을 중심으로 복습할 수 있도록 비행기 낱말퀴즈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책의 내용은
하늘에 자유롭게 날고 있는 비행기들이 날아다닙니다. 자녀들이 그 장면을 볼 때마다 저 비행기는 어디로 가는 거야. 저 비행기에게는 누가 타고 있는지에 대해서 묻습니다. 물론 자녀드은 그 외에도 다양한 질문을 합니다. 이 책은 자녀들의 다양한 질문들에 대해서 앞서 편성된 책의 구성과 그 속에 담겨있는 다양한 그림들과 쉬운 설명들을 통해서 친절하게 답변해 주고 있습니다. 한가지 더 감사한 것은 동영상을 통해서 더 다양한 놀이을 만날 볼 수 있습니다. ​

우리는 이 책을 통해서 사랑하는 자녀에게 하늘을 나누는 수많은 비행기들이 그 종류만큼 쓰이는 용도 역시 다양하다는 사실을 나눌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비행기를 둘러싼 다양한 이야기들을 자녀들과 함께 그림들과 함께 나눌 수 있습니다.

이 책을 통해서 사랑하는 자녀와 함께 비행기에 얽힌 다양한 이야기들을 바탕으로 다양한 추억들과 풍성한 이야기보따리를 나누며 함께 즐거운 시간을 갖길 원하는 부모님들에게 이 책을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