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한글 단어 만들기 1 - 재료와 모양 편 아하 한글 단어 만들기 1
최영환 지음 / 창비교육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우리가 기존에 경험하지 못한 점을 가지고 있다. 이 책은 ㅂ자로 나누어 놓았다. 한 페이지를 넘기면서 앞 페이지 한 글자가 고정된 상태에서 다음 페이지에 적혀 있는 단어가 합해지도록 구성되어 있다. 그리하여 책의 페이지를 넘길 때마다 다양한 단어가 조화롭게 이루어지도록 만들어 놓았다.


책의 상단 왼쪽에 하나의 단어가 나오고 다음 페이지 오른쪽 상단에 재료와 모양에 대한 질문이 있다. 이런 과정을 통해서 아이들은 하나의 모양이 고정된 상태에서 다양한 재료를 바꿔가며 풍성한 어휘를 쉽게 재미있게 배울 수 있다. 이와 마찬가지로 한 가지 재료에 여러 가지 모양을 바꾸어 가며 다양한 어휘를 만들어 볼 수 있다. 이를 응용하여 자녀들은 우리 주변에 쉽게 접할 수 있는 비슷한 재료들과 모양의 물건들을 찾고 서로 이야기하며 풍성한 어휘를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다.

글자가 크고 저자가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만 깔끔하게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자녀가 쉽게 배울 수 있다.

자녀가 어휘를 쉽고 재미있게 풍성한 어휘를 접할 수 있도록 지도하길 원하시는 부모님들께 이 책을 추천해 드리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