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켈러의 부활을 입다 - 인생 단 하나의 희망, 하나님의 위대한 반전
팀 켈러 지음, 윤종석 옮김 / 두란노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사방이 담으로 막힌 것과 같은 코로나19 상황 속 가운데에 있다. 이 속에서 고난주간을 맞이하게 되었다. 이번 고난주간은 두란노 출판사에서 출간된 팀 켈러의 〈부활을 입다〉를 통해서 예수님의 부활의 의미에 대해서 깊이 묵상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다.

고난주간 동안 매일 일정분량의 책을 읽고 스스로 점검할 수 있었다. 저자는 자신의 저서를 통해서 우리의 유일한 희망이 되시는 예수님의 부활에 대해서 미래의 사건이 현재 펼쳐지고 있는 하나님의 위대한 반전의 역사라고 소개해 주고 있다. 현재 저자는 우리가 어렵고 힘든 시간 속에도 우리가 반드시 붙잡아야 할 것은 유일한 희망이 되시는 예수 그리스도라고 말한다. 책의 구성은 아래와 같이 구성되어 있다.

책은 4부 12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부는 답 없는 세상과 희망을 묻다라는 주제를 시작으로 2부 부활 복음으로 성경과 인생 새로이 읽기 3부 예수의 부활이 나의 부활이 되다 4부 두려운 현실 한복판에서 부활의 권능을 입다 순으로 내용이 전개된다. 

저자는 이 전개 과정을 통해서 예수님의 부활이 우리의 궁극적인 희망이라는 사실을 담아 놓았다.

현재 우리는 코로나19라는 세계적 위기로 인하여 불안한 상황 가운데 삶을 살아가고 있다. 현시점에서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변하지 않는 진리와 이로 인한 우리에게 공급해 주시는 은혜라고 생각한다. 예수님의 부활은 앞서 말씀드린 두 가지 사실을 모두 충족시키기에 부족이 없다. 이런 관점에서 우리는 예수님의 부활에 대해서 깊이 묵상하고 그 가운데에 주시는 은혜를 따라 살아간다면 이보다 더 좋은 것은 없다고 생각한다.

예수님의 부활에 대해서 역사 속에 발생한 하나의 사건 또는 매년 교회에서 행해지는 하나의 행사 등으로 보내고 있다면 이 책을 펼쳐 부활의 의미에 대해서 깊이 묵상해 볼 것을 권해 드리고 싶다.

#팀켈러
#부활을입다
#두란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