뚝딱뚝딱 만들기 성경 - 구하기 손쉬운 재료들의 재밌고 놀라운 변신!
피오나 헤이즈 지음, 서지연 옮김 / 생명의말씀사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는 지금 코로나19로 방역수칙에 따라 인해서 비대면 예배를 드리고 있다. 또한 올해 여름사역은 가정성경학교 또는 가정수련회로 진행되었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부모와 자녀들이 함께 있는 시간들이 많아졌다. 이때 부모는 주어진 상황과 여건 속에서 사랑하는 어린 자녀들에게 어떻게 하면 바른 신앙교육을 심겨줄지에 대해서 고민이 쌓여가고 있다. 이것이 우리의 현실이다. 이런 시기에 생명의 말씀에서 뚝딱뚝닥 만들기 성경이 출판되었다.
누구나 언제 어디에서나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을 가지고 구약성경의 시작인 천지창조부터 에덴동산, 노아와 다윗이야기 등 신앙의 명예전당에 들어는 분의 이야기뿐만 아니라, 예수님의 생애와 십자가까지 무려 50여개 테마로 만들기 활동을 통해서 성경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주었다. 한 마디로 이 책은 엄마표 홈스쿨링의 가이드북이다. 이것이 이 책의 첫 번째 장점인 것 같다.
이 책의 두 번째 장점은 사랑하는 자녀들에게 가정이라는 울타리 안에서 신앙의 선배인 부모가 신앙의 후배인 사랑하는 자녀에게 그 동안 낯설게 느껴졌던 성경을 친근하게 나눌 수 있다는 점이다. 이어서 말씀드리고 싶은 이 책의 세 번째 장점은 자세한 설명과 함께 책에 들어가는 있는 작품을 만드는 과정에 대한 영상들이 있다는 점이다. 혹시 사랑하는 자녀가 어려서 만들기를 어려워하지 않을까 걱정하시는 분이 있으신가요? 그 부분에 대해서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다. 책을 보면 아시겠지만 중간에 만드는 과정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기록되어 있다. 또한 생명의 말씀사유튜브에 들어가면 만드는 과정에 대한 영상이 준비되어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책 내용 중간에 노란색 동그라미 안에 알아두면 좋아요 라는 만들기에 대한 팁들도 있다. 만들기를 어려워하는 자녀들에게 좋은 정보를 제시해 준다.
계속해서 이 책의 다섯 번째 장점은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는 점이다. 예를 들면, 가위를 통해서 자르기와 풀로 붙이기, 색연필, 크레파스, 그리고 물감으로 칠하기, 다양한 역할놀이 등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이 과정을 통해서 자녀들을 성경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배우는 시간들로 만들어 갈 수 있다. 이런 과정을 통해서 자녀들은 자연스럽게 창의력과 자신감을 형성하게 될 것이다. 사랑하는 자녀들이 시간 가는 줄 모를 만큼 너무 재미있어 한다. 마지막으로 이 책의 장점은 성경을 잘 모르는 아이들에게 만들기 과정과 성경을 이야기와 구연동화방식으로 접근한다면 보다 쉽게 재미있게 성경을 전할 수 있는 좋은 교보재가 된다는 점이다.
요즘 코로나19로 인해서 자녀들이 모두 가정에서 온라인예배를 드리고 있다. 사실 자녀들이 한참 활동과 놀이로 성경을 배워야 할 때이다. 현재 자녀들이 처한 상황을 생각하면 미안하고 가슴이 아프다. 이때 자녀들에게 성경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는 것이 얼마나 감사한지 모르겠다. 현재 교회에 가서 교역자, 부장, 교사를 통해서 신앙교육을 받아야 할 자녀들에게 뚝딱뚝딱 만들기 성경이 부모와 자녀가 함께 신앙을 배우고 나누는 가교역할을 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사랑하는 자녀와 가정에서 함께 성경을 배우고 나누기를 부모님들께 이 책을 적극 추천해 드리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