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마음에 두신 노래 - 온 세상에서 들리는 하나님의 생각
샐리 로이드 존스 지음, 제이고 그림, 정성묵 옮김 / 두란노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아이들의 몸의 발달은 큰 발전을 이루었다. 이에 비해서 아이들의 정신적면은 다소 뒤처지는 느낌을 받을 때가 많다. 아무래도 요즘 아이들이 빠른 발전 속도에 따라가기에 여념이 없기 때문인 것 같다. 참 안타깝다. 이런 상황 가운데에 놓여 있는 아이들에게 기쁜 소식이 들여왔다. 바로 이번 두란노 출판사에서 셀리 로이드 존스의 내 마음에 두신 노래라는 책이 출간되었다는 사실이다.

 

이 책은 아이들을 위한 동화책이다. 하지만 아이들과 함께 읽는 어른들에게도 큰 위로를 준다. 이와 같이 이 책은 아이들과 어른이 함께 공감대를 형성하게 해 준다. 이것이 이 책은 큰 장점인 것 같다. 이 책의 구성을 보면 무려 101가지 다양한 신앙의 주제들을 담고 있다. 이는 마치 보물 상자와 같다. 이야기 하나하나가 우리에게 새로운 것을 제공해 준다. 한 이야기마나다 짧은 글귀와 그림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 장을 넘길 때마다 그 속에 담긴 짧은 글귀와 함께 그려져 있는 그림 역시 평안함을 가져다준다.

 

책의 첫 이야기는 창조주를 생각하게 한다. 하나님은 세상을 말씀으로 창조하시고 온 우주가 춤추게 만드셨다. 여기에 다른 이유는 없다. 그냥 좇아서 그렇게 하셨다. 오늘도 행성들은 태양 중위를 빙글빙글 돌면서 춤추고 있다. 이와 마찬가지로 하나님은 우리가 그 분을 중심으로 기쁨의 춤추게 만드셨다. 책의 마지막 이야기는 어둔 밤길을 가거나 좁은 길을 걸을 때 우리의 손을 꼭 붙잡고 안내 주시는 분이 하나님이라는 사실을 인지시켜주고 있다.

 

책의 시작부터 끝까지 하나님 중심, 그 분의 동행 그것이 우리에게 얼마나 큰 행복을 우리에게 가져다주는 것인지를 계속 인식시켜주고 있다. 개인적으로 바라기는 어른 세대를 넘어 우리의 자녀들에게도 이런 아름다운 여정이 계속해서 이어졌으면 좋겠다. 이 여정을 사랑하는 자녀와 함께 하시길 원하는 분들께 이 책을 권해 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