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 어떻게 기도할까요? - 어린이를 위한 6가지 기도 레시피
낸시 거스리 지음, 제니 브레이크 그림, 배정아 옮김 / 생명의말씀사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모들은 자신의 사랑하는 자녀들에게 어떻게 하면 기도를 쉽고 재미있게 할 수 있도록 이끌어 줄지에 대해서 늘 고민하게 된다. 하나님께서는 우리뿐만 아니라 우리에게 위탁하신 사랑하는 우리의 자녀와도 대화하기를 너무나 원하신다. 그런데 우리 자녀들이 하나님과 침묵으로 일관된 삶을 산다면 이보다 더 슬픈 일은 없을 것이다. 이런 고민 가운데에 있는 부모들에게 좋은 소식이 있다. 그것은 이번 생명의 말씀사에서 출판된 낸시 거스리의 하나님 어떻게 기도할까요?라는 책이다. 이 책은 자녀를 가르쳐 주는 책 중에 쉽고 재미있게 함께 나눌 수 있는 책이다.

 

이번에 생명의 말씀사에서 출판된 하나님 어떻게 기도할까요? 는 어린아이들을 위한 책이다. 이 책은 총 6가지 기도에 대한 레시피로 구성된 책이다. 먼저 목차를 보면 1. 하나님은 우리와 대화하길 원하세요. 2. 필요한 것을 구하는 것만이 기도의 전부가 아니에요. 3. 하나님의 사람들은 언제나 기도했어요. 4. 시편 말씀으로 기도할 수 있어요. 5. 기도를 가르쳐주시는 예수님. 6. 같이 기도해요!

 

이번에 출판된 책은 많은 장점들을 가지고 있다.

 

우선 책의 첫번째 구성이 탄탄하다. 이것이 책의 첫 번째 장점이다. 저자는 우리의 어린 다음 세대들에게 기도의 중요성, 기도의 바른 의미, 기도의 긴박성, 말씀으로 기도하는 법, 우리의 기도의 롤모델이 되시는 예수님의 가르침을 통한 기도, 합심기도 등 꼭 필요한 내용들로 구성해 놓았다. 여기에서 볼 수 있듯이 책은 좋은 내용들로 구성해 놓았다.

 

본 저서의 두 번째 장점은 내용이다. 저자는 각 장마다 붙여진 제목과 내용을 아주 쉽고 재미있게 표현해 놓았다. 그래서 책을 읽는 독자가 자신의 자녀들과 함께 하나님과 대화를 쉽게 시작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해 주고 있다. 이 점에 너무 좋았던 것 같다.

 

세 번째 장점은 적용이다. 저자는 동기부여를 함과 동시에 바로 실천할 수 있도록 짤막하지만 아주 적절한 기도의 내용을 작성해 놓았다. 그래서 적용하기에 유익한 것 같다. 그리고 넷째 지속성이다. 이 책은 앉은 자리에서 한 번에 읽고 끝내기보다는 매일 자녀가 잠들기 전 또는 하루를 시작하면서 한 장씩 읽고 적용하다보면 어느 덧 자녀는 기도하는 시간을 기다리고 있는 자녀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이 점 역시 너무 감사했다.

 

이제 다섯째 응용이다. 부모 또는 주일학교 선생님들이 자녀 또는 가르치는 학생들에게 각 장에 맞는 자신의 경험이나 함께 경험했던 일들을 이야기해 주면서 부모와 자녀관계 또는 교사와 학생의 관계는 자연스럽게 하나님 안에 더 하나가 되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생각된다. 마지막 여섯 번째는 말씀에 근거하여 기도한다는 사실이다. 말씀에 근거하여 기도를 하면 다른 내용을 생각할 필요가 없다. 읽은 말씀을 통해서 깨달은 점들을 솔직하고 진솔하게 그 분과 나누면 되기 때문이다.

 

이 책을 받고 읽은 후 몇 일째 한 장씩 5살이 된 자녀에게 적용하며 함께 하나님 안에서 하나 되는 시간을 갖고 있다. 여러분도 하나님 안에서 우리의 뒤를 따라올 사랑하는 자녀 또는 제자들과 하나님 안에서 하나 되기를 소망하는 분들에게 이 책을 추천합니다.

물론 아직 책의 내용을 이해하기에 어려운 나이인 자녀들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우리 자녀들이 부모와 함께 이 책을 꾸준하게 함께 읽어 나가다보면 어느 새 가랑비에 옷 젖듯이 곧 기도를 익히게 될 아이의 모습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내게 맡겨주신 자녀 또는 제자가 하나님께 사랑의 고백을 하며 하루하루 다르게 성장하여 하나님께서 쓰시기에 합당한 자로 세워지기를 소망하는 분들께 이 책을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