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직 복음 - 교회와 세상을 변화시키는 하나님 나라의 능력
J. D. 그리어 지음, 조계광 옮김 / 생명의말씀사 / 2020년 1월
평점 :
앞으로도 복음은 우리가 꽉 붙잡아야 될 강력한 진리이다. ...
저자 J. D. 그리어는 앞서 말씀드린 전제를 자신의 저서인 오직 복음을 통해서 이야기해 주고 있다. 본 저서는 총 9개의 단락으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저자는 복음이 가장 중요한 이유에 정의, 가치, 효과, 유효성 등을 통해서 잘 설명해 주고 있다. 첫 단락 마지막 페이지에 복음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짧은 몇 문장들을 통해서 잘 정리해 놓았다.
우리는 또 다른 구원자가 필요하지 않다.
우리는 또 다른 중심점이 필요하지 않다.
우리는 또 다른 능력이 필요하지 않다.
우리를 구원할 이름은 오직 예수이다.
내 머리에서 이 표현들을 지울 없다. 그 이름은 우리 각자 삶 즉 모든 영역에 가장 중요하다. 왜냐하면 예수님과 당신께서 이루신 사역을 통해서 우리 모두 죄사함을 하셨기 때문입니다. 이 외에 다른 것을 알지 않기 소망한다. 그러므로 우리 안에 오직 복음만이 가장 중요한 것이라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한다. 이어서 저자는 복음의 능력에 대해서 말한다. 오직 복음은 지금도 생명을 살린다는 사실이다. 그래서 저자는 바로 이어지는 단락을 통해서 이 진리를 전하는 것이 모든 교회의 최우선 사역이라고 말한다. 그런데 한국교회는 지금까지 성도의 수와 예산의 규모가 얼마나 증가하느냐에 대해서 초점이 맞추어져 있었다. 그래서 빠르게 성장한 교회들을 보면 새로운 영혼들이 얼마나 잘 양육되었는지보다는 다른 교회에서 온 성도들을 얼마나 잘 정착시키느냐에 따라 성공여부가 결정되었다.
저자는 이 부분에 대해서 지금 우리에게 절실하게 필요한 것은 성도들을 훈련해 복음을 전하는 자들로 세웠느냐 또한 그들이 영혼들에게 복음을얼마나 바르게 전하느냐 등에 달려 있다고 말해주고 있다. 우리는 이 소리에 귀를 기울어야 한다. 이 사역은 네 번째 단락에서 정의하고 있듯이 과거에 특정한 인물들을 통해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지금도 보통 사람들의 삶 가운데에 하나님의 능력을 통해서 이루어지고 있다. 우리 각자 내가 그 사람이 되게 해 달라고 기도해야 된다. 왜냐하면 하나님은 우리 모두 사람을 낚는 어부로 부르셨기 때문이다.
하나님은 수천 년 전에 아브라함에 하늘을 보여주셨다. 그에게 하늘의 별과 같은 자손을 약속하셨다. 그리곤 하나님은 아브라함을 통하여 수많은 영혼들을 살리셨습니다. 그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동일한 하늘을 보여주셨다. 하나님의 약속은 아브라함 때나 오늘이나 동일하다. 그러기에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하나님의 약속을 믿고 바라고 구하는 것이다.
복음만이 세상을 회복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복음은 문화, 정치, 개인의 취향보다 중요합니다. 결국 저자는 서론에서 언급했듯이 복음만이 우리가 붙잡아야 할 강력한 진리라고 말하면서 마무리를 한다.
마지막으로 저자의 권면대로 앞으로도 복음이 우리가 꽉 붙잡아야 할 강력한 진리라고 믿는 분들께 이 책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