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학교 - 전면 개정증보판 게리 토마스의 인생학교 1
게리 토마스 지음, 윤종석 옮김 / 도서출판CUP(씨유피)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연예학교 #게리토마스 #도서출판cup #서평단 #북서번트

”이 책을 읽기 전에는 절대로 결혼하지 말라, 연애와 결혼에 관한 성경의 가르침에 집중하라“

<연예학교> 책을 받고 뭐라 서평써야하지? 의문이 들었다가 책 뒷면의 이 문장을 보고 어쩌면 제일 할 말이 많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반면에 남성은 신체적 매력을 풍기는 여자에게 로맨틱한 사랑을 느끼는 편이다. 하지만 사람의 삶에서 가장 확실하게 변하는 것이 있다면 바로 외모다. 결혼이란 함께 젊음을 지키는 게 아니라 함께 늙어가는 것이다. 나이가 들수록 몸은 변하게 되어 있다. 결혼 상대를 로맨틱한 매력만 보고 정하는 것은 매우 어리석은 일이다. 그 결정이 평생을 좌우하기 때문이다.“

정말 맞는 말이다. 연애와 결혼 당시 이런 부분은 전혀 생각하지 못했는지 지금 와서 보니 정말 함께 늙어간다는 게 절실하게 와닿는다. 젊은 때는 사실 이걸 모른다. 이런 조언도 지금 청춘들에게 들릴까 모르겠다. 그래도 믿음의 선배로서 꼭 필요한 조언을 해야겠지.

뜬구름 잡는 조언이나 선언적인 내용이 아니라 보다 삶과 일상에 가까운 실화와 경험을 토대로 이야기하고 있다. ”누구와 결혼하느냐 못지않게 왜 결혼하느냐도 중요한 질문이다“에서 연애와 결혼 너머 더 본질적인 부분을 다루고 있음을 보여준다.

도입부에 만화로 그려진 한 커플의 모습이 꽤 재미있다. 연애 때 맞닥뜨리는 현실적인 아이러니를 있는 그대로 표현하고 있다. 또한 저자가 이야기를 풀어나가면서 기독교인 특유의 사고와 행동 패턴을 하나씩 보여주면서 그 한계와 대안을 제시하고 있어 실제 커풀들은 결혼 전에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 머리 속에 몇몇 커풀들이 스쳐지나간다. 몇년 뒤 우리 아이들에게 필요할지 모르겠다.

@bookservant__

*출판사 제공 도서로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