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황식 Go!
정허덕재 지음 / 문화구창작동 / 2010년 10월
평점 :
절판


표지에 나와있는 그대로 재미난 내용이다. 현재의 나는 계약직이 끝나고 백수상태이기 때문에 더욱 공감을 하며 책을 읽었다. 지금의 시대에서 청년실업은 심각한 문제이고, 풀 수 없는 숙제로까지 이어지는데, 그 속에서 사랑을 어떻게 풀어나갔는지 궁금해하며 책을 읽었다.

 

백수로 지낸 황식은 대중교통 버스비를 아끼기 위해 다 낡은 고등학교때의 교복을 입고 버스를 탄다. 눈물없이는 상상하기 힘든 모습이다. 몇백원 아끼려는 씁쓸한 모습. 황식의 죽마고우 용석의 카페에서 전전하며 어느날 설아라는 여자를 보고 사랑에 빠지게된다. 알고보니, 설아는 초등학교 동창이다. 사랑하는 여자 앞에서 무능력한 남자가 되고 싶은 사람이 어디있겠는가.. 그녀앞에서는 한 없이 멋진 사람으로 보이고 싶지만, 자꾸 일이 꼬이면서, 어긋나는 일과 사랑을 붙잡을 수 없는 현실을 인정했다.

 

황식은 식물인간으로 있는 엄마를 매일 간호하고, 결국 취업을 미루고 고모네 식당에서 일을 하게 된다.

이 글을 읽으며, 나는 무엇을 느꼈을까? 지금 취업을 준비하고, 사랑을 하고 있지만 물질이라는 현실앞에서는 나역시도 작아진다. 하지만, 근본적으로 사람은 무슨일이든 일을 해야 엔돌핀이 돌고 활력을 찾는것만은 확실하다. 그 속에 스트레스라는 암적인 존재도 있지만 말이다. 글에 나오는 황식처럼 내가 가진 장점을 찾고, 내곁에 있는 소중한 사람들을 생각하고 내 장점을 살려서 취업하는 것이 나의 지금의 목표이다. 내 현실과 맞는 책을 조금은 유쾌하게 조금은 진지하게 받아들이면서 읽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