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율적으로 일하고 크게 성공하는 법 황금책방 성공 시리즈 1
리앙즈 지음, 이지연 옮김 / 황금책방 / 2010년 9월
평점 :
절판


사람은 누구나 성공하기를 꿈꾼다. 직장에서건 학교에서건. 성공하기위해 학교라는 과정을 거치고 사회라는 과정에 살고 있는 것이다.

지금 막 사회에 발 들여놓은 초년생이 읽으면 눈치가 빨라지고 조금은 사회생활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나는 눈치껏 생활하는 사회생활이 되어있는 사람이다. 내가 사회초년생일때 이 책이 있었다면 얼마나 좋았을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이 책에서 성공하는 사람은 정해져 있지 않다고 한다. 남들보다 험난한 노력을 했기에 성공할 수 있었다고 나도 생각한다. 실패없는 성공은 없다. 실패를 딛고 일어서야 성공을 할 수 있는 것이다. 성공에 더 가까워지기 위해서는 저자가 말한대로 시간을 효율적으로 이용하는 것이다.

 

 

내가 무엇을 하든 무엇을 안하든 시간은 지금도 계속 흐르고 있다. 시간은 참으로 공정해서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쥐어진다. 돈처럼 가난하거나 부자가 아니다. 같은 시간을 주기 때문에 이왕이면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해서 성공하는 길에 한발짝 더 다가서는 것이다. 나 또한 시간을 효율적으로 쓰지 못한다. 지금도 마찬가지이고, 시간이 나면 공부하려 노력하지만, 잘 안되는 것이 사실이고, 공부를 하는 결정적 이유를 아직도 잡지 못했다. 내가 자신이 있는 분야에 대한 공부가 아닌 막연한 공부인 것이다. 바보같이 시간을 낭비하며 살고 있다. 남들보다 더 정확한 목표를 잡고, 더 노력하면 그 어떤곳에서든 환영받는 사람이 되고 더 성공하는 길에 가까워질 것이다. 자기자신이 하는 일에 따라 모든일은 달라진다. 자신이 더욱 노력할 수 있는 채찍질을 할 수 있게 더 따끔한 책을 읽고 노력해야겠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도란도란 2010-11-19 13:35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안녕하세요 홍지혜님!^^ 알찬 서재 잘 구경하고갑니다
저는 이음출판사에서 나왔어요~
저희가 이번에 미국에서 베스트셀러를 연일 차지하여 화제가 되고있는 도서
<모터사이클 필로소피> 한국판 출판 기념으로 서평단을 모집하고있거든요^^
책을 사랑하시는 지혜님께서 참여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 이렇게 덧글남기고가요
저희 블로그에 방문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