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8세대여, 880만원을 꿈꿔라! - 하루 벌어 하루 먹고 살기도 힘든 현실의 반전
한경아 지음 / 이미지앤노블(코리아하우스콘텐츠) / 2010년 1월
평점 :
절판




 

 

 

 

 

 

 제목부터 너무 슬프지 않은가? 88세대여 880만원을 꿈꿔라. 이 책은 정말 희망적인 책이다. 공부만해서는 한달에 880만원을 벌 수 없고, 일에 미치고 일을 즐길 줄 아는 사람많이 성공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이 책에서 이야기하는 88만원이라는 돈이 보통 아르바이트의 급여로 말하지만, 사실 실업난으로 인해 요즘의 회사에서 88만원을 급여로 주는 곳도 많이 있다. 나역시 왜 880만원을 벌고 싶지 않을까? 당연히 원한다. 하지만 진정으로 가장 중요한 것은 돈의 액수보다는 내가 진정으로 행복할 수 있는 돈을 벌며 살아가는 것이 아닐까 싶다.

 

 

88만원으로는 나이가 들어서도 생활하기 쉽지 않다. 여자던 남자던 결혼도 해야하고 노후도 준비해야 하는데, 20대부터 88만원이라는 돈을 받으면 나이가 들어도 실상 백만원 조금 넘을 것이기 때문이다. 이런 지옥같은 세상에서 벗어나려면 나부터 노력해야 할 것이다. 곰곰히 내가 가장 좋아하는 일을 직업으로 어떻게 연결할 수 있는지 생각해보는 것이 좋지않을까? 장사를 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초기 자본없이 장사는 절대 할 수 없기 때문에 직장생활은 하지 않는것이 좋을 듯 싶다. 요즘의 신조어인 삼팔선이라는 말이 있는데 이말은 38세(삼팔선)부터 구조조정 대상이라는 말이다. 어렵게 공부해서 돈 다 쏟아부어서 대기업에 들어가도 익숙해지고 한자리 차지할 즈음 퇴직하게 되는 것이 현실이라는 것이다. 물론 안 그런 회사도 있겠지만, 그게 쉽게 찾기 쉽지 않을 것이다.

 

 

나도 잘하는 것은 없지만, 누구에게나 좋아하는 일들이 하나쯤은 있을 것이다. 그것을 직업으로 연결시키는 과정이 가장 중요하지만, 이 책에서 성공한 사람들의 모티브를 얻고, 남들과 다른 사고방식, 그리고 당연한 성실하고 열정이 있는 사람이라면 어디 880만원이 전부겠는가? 한달에 천만원 이상의 돈도 벌 수 있을 것이다. 나역시 88세대이지만, 지금 열심히 찾고 있는 중이다. 내가 좋아하는 것은 찾았지만, 그것을 직업으로 연결시키는 중요한 고민에 빠져있는 상태이다. 하지만 얼마나 행복한가. 내가 좋아하는일을 할 수 있는 것을.. 요즘은 자신이 즐기기는 커녕 회사일에 스트레스에 피곤하게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는 사람이 천지이다. 우리 88세대가 본격적으로 내 일을 즐기면서 성공하는 멋진 모습을 꼭 보여줄 것이다.

 

 

이 책은 희망과 성공담과 따뜻한 말의 메세지를 준다. 어른들은 우리에게 항상 쓴소리만 하고 그것이 약이 되는줄로 안다. 하지만 이런 희망적인 말들이 얼마나 희망에너지로 힘이 나게 해주는지 모르겠다. 내 자신과 미래의 나의 가족을 위해 내가 원하는 나의 삶을 내 스스로 그려가고 싶다. 이 시대의 88세대에게 이 책을 꼭 권하고 싶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샹해요 2010-03-04 18:3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서평 잘 읽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