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구인이야기 - 해보지 않고 두려움만 키우는
EBS대한민국성공시대 엮음 / 에이트스프링스 / 2010년 2월
평점 :
절판
이 야이기는 정말 가슴 따뜻한 이야기들로 가득차있다. 읽는내내 가슴이 따뜻해지는걸 정말 느낄 수 있다. 성공시대 클로징 멘트가 이렇게 사람의 가슴을 변화시킬 수 있는 좋은 이야기였다는걸 새삼 다시 한번 깨닫는다. 라디오를 통해 느껴지는 사람의 음성은 사람의 기분을 좌지우지 할 수 있다. 비가 오는 날 듣는 멘트와 기분이 좋을 때와 기분이 안 좋을 때 듣는 모든 이야기가 다르게 느껴지듯이 말이다.
이 책의 모든 이야기는 인생이고 삶이었다.
한장한장 새로운 이야기로, 책을 읽는 사람에게 따끔한 조언과 가슴이 먹먹해짐과 명언들을 남긴다. 인생을 먼저 살아온 연륜이 느껴지는 이야기가 많으며, 이 시대를 살아가는 누구에게나 힘들때가 있고 조언을 듣고 싶을 때가 있는데, 그럴 때 읽으면 많은 도움이 될 책이다. 제목 그대로 지구를 살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 지구인 이야기인 것이다. 글이라는 소중한 느낌이 강하게 어필되며, TV로 전달되지 못하는 부분이 책을 통해 많이 전달 되었다.
우리가 기억하는 박지성, 앙드레김 디자이너.. 이들이 성공할 수 밖에 없는 끈기와 노력! 남들이 가지지 못한 노력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불평만하고 언제까지나 밑으로 내려갈 수 많은 없다. 인생을 그만 두거나 오기로 해보거나! 둘 중에 하나라고 생각한다. 인생은..
서로에게 힘이되고 서로를 미워하지 않으며 성공하는 삶이 진정한 인생의 삶이 아닐까 하고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다. 인간이 죽으면 모두 끝인 것을 후회하지 않는 삶을 살아가도록 우리모두 노력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