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네 앞의 세상을 연주하라 - 유튜브 스타 임정현의 스무 살 변주곡
펀투 지음 / 갈매나무 / 2010년 2월
평점 :
절판

임정현이라는 사람이 내 기억속에서도 많이 잊혀져가고 있다. 현란한 기타연주에 '우와'라는 탄성을 내지르며, 존경어린 시선을 그를 바라본지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시간이 많이 지났구나 생각했다. 하지만 우리는 한때 일반 평범한 사람이 많은 사람들에게 주목을 받고 360도 생활이 달라지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다. 임정현님도 캐논변주곡이라는 범상치 않은 기타실력으로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았다. TV에서 지켜보던 나는 짧은 생각으로 유명세타고 정말 좋겠다 라는 생각을 했지만 그 유명세는 생각보다 오래가지 않는다는 걸 실감했다.
평범한 학생중의 한명이었던 저자는 기타를 접하면서 자신이 몰랐던 꿈을 꾸게 되었다. 우리는 잘 치는 그의 모습을 기억하지만, 그정도의 실력이 되기까지 얼마나 많은 노력을 했는지 모른다. 이 책을 보면 누구나 부러워 할 세계 여행은 정말 나도 참 부러웠다. 10대에 해야할 일들 20대에 느껴야할 것들, 30대에 이루어야 할 것들!
취업을 원하고 돈을 쫒아 꿈을 저버리지만 잊지 말아야 한다! 지금 당장 내꿈이 인정받지 못하여도 많은 사람들이 우습게 보아도 내 자신이 놓지 않는다면 노력한 결과를 이룰 것이라고 나는 믿는다. 어떤 선택을 함에 있어서 내 자신이 선택하기 때문에 후회하는 것도 나고 후회하지 않는 것도 나 자신인 것이다. 후회없는 선택을 위해 더 노력해야 한다. 나 자신도 더 20대의 후반에서 더 많은 방황을 하고 있지만, 이 책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 나보다 어린 저자의 글을 보며 내가 참으로 편하게 살고 노력을 안하고 살고 있는 것을 느끼며, 난 이제 내 꿈을 향해 부딪쳐 나갈 것이다. 꿈을 포기하지 않는 이 시대의 모든 사람들에게 이 책을 권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