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관에 핀 해바라기 크레용 그림책 28
제임스 메이휴 지음, 사과나무 옮김 / 크레용하우스 / 2001년 8월
평점 :
절판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느낌이 드는 책이다. 그리고 영화 [박물관이 살아있다]와 비슷한 스토리다. 보통때는 그림이지만 특정한 누군가에겐 살아있는 그림.....  상상만으로도 흥미롭다. 특히 그림을 통해 여러 나라도 다니고, 가보고 싶은 곳도 언제든지 쉽게 갈 수 있다면, 사람이 인생을 살아가는데 있어서 재미가 있을까? 아마도 인생 자체가 무의미할 것이다.

 

  할머니와 꽃씨를 심던 케이트는 비가 오자 할머니에게 꽃씨가 괜찮을까요? 하고 물어본다. 할머니는 케이트한테 비는 꽃씨를 더 잘 자라게 해준다고 말해주고나서, 미술관에 가자고 한다. 케이트가 미술관을 좋아하게 때문이기도 하다.

 

 

  케이트는 고흐가 그린 <해바라기>란 그림을 좋아한다. 그림 속의 해바라기는 꽃씨로 가득 차 있기 때문이다. 그러면서 케이트는 해바라기 그림으로 손을 가져가는데 왠지 그림 속 해바라기가 만져지는 것 같이 느낀다. 그런데 실제로는 만져지는 것이었다.

 

 

  그러다가 꽃병이 그림 밖으로 떨어지게 된다. 케이트는 빨리 치워야 겠다 생각하는데, 고갱의 <춤 추는 브르타뉴 소녀들>이란 그림속에서 웃음소리가 들린다.

 

  그래서 케이트는 그림 속으로 들어가 도움을 청하게 되고, 미미가 강아지를 데리고 케이트를 도와주러 그림 밖으로 나오는데 강아지 조이가 사고를 치게 된다.

 

 

  케이트와 미미는 조이를 잡으러 다니는데, 가는 그림속마다 일이 터진다. 조용한 카페에서 한바탕 소동이, 이 소동으로 케이트와 미미를 잡으러 주인은 쫓아온다. 두 소녀는 세잔의 <사과와 오렌지>라는 그림의 식탁보를 잡아당겨 사과와 오렌지를 바닥에 쏟아 버린다. 뒤 쫓던 주인 아저씨는 결국 꽝하고 넘어지고 만다.

 

 

  조이는 이런 사실을 아는지 모르는지 고갱이 그린 <타히티의 전원>이란 그림 앞에서 다른 개를 보고있다. 결국 이 그림 속으로 들어가게 되고, 이 곳에서 보물을 발견하게 된다. 여인들은 자신들에겐 필요없는 보물이니 필요한만큼 가져가라 한다. 케이트는 두 손 가득 금화를 담아서 그림 밖으로 나온다.

 

 

  먼저 세잔의 <사과와 오렌지>의 식탁보와 과일들을 정리했고, 고흐의 <밤의 카페 테라스>로 가서 주인 아저씨에게 가져온 금화를 드려서 보상을 해준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꽃병에 해바라기를 담아서 <해바라기> 그림 속에 집어 넣는다.

 

 

  케이트는 모든 것이 제자리로 돌아가게 만들었다. 그리고 이 모든 것을 같이 도와준 미미에게 감사함을 잊지 않고 전했다. 미미도 조이를 데리고 다시 그림 속으로 돌아 간다.

 

  모든 사건이 끝나자 잠들었던 할머니가 일어나신다. 케이트는 할머니에게 빨리 집에가서 해바라기 씨를 심자고 말한다. 이 해바라기 씨는 과연 어디서 구하게 된 씨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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