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마다 총총 별이 돋기로 - 한국서정시의노래 4
거정 / 깊은샘 / 199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머리로 아는 것이 이성이고 가슴으로 느끼는 것이 감성이다. 인간에게 있어서 감성과 이성의 조화는 인, 의, 신, 예 의 바탕이 되고, 그것은 다시 인간완성의 지혜로 나아가는 길이며, 또한 우리 모두의 지순한 본래의 체성이다.  

  이 시집은 자유시, 시조, 동시, 선시를 통틀어서 한 체계의 작품세계로 꾸며낸 것으로, 대표작 선집이 아니고 편자의 구상에 따라 모아 엮은 서정시 선집이다. 

  

[꽃] 

 

김춘수 

 

내가 그의 이름을 불러 주기 전에는 

그는 다만 

하나의 몸짓에 지나지 않았다. 

 

내가 그의 이름을 불러 주었을 때 

그는 나에게로 와서 

꽃이 되었다. 

 

내가 그의 이름을 불러 준 것처럼 

나의 이 빛깔과 향기에 알맞는  

누가 나의 이름을 불러다오. 

그에게로 가서 나도 

그의 꽃이 되고 싶다. 

 

우리들은 모두 

무엇이 되고 싶다. 

나는 너에게 너는 나에게 

잊혀지지 않는 하나의 의미가 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