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까지나 너를 사랑해 언제까지나 너를 사랑해
로버트 먼치 글, 안토니 루이스 그림, 김숙 옮김 / 북뱅크 / 200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동화책의 작가 로버트 먼치는,,,

  너를 사랑해 언제까지나
  너를 사랑해 어떤 일이 닥쳐도
  내가 살아있는 한
  너를 늘 나의 귀여운 아기

  라는 짧은 노래를 세상 빛을 보지 못하고 떠난 자신의 두 아이를 기리기 위해서 만들었다. 이 노래는 1979년과 1980년에 사산한 그의 두 아이게게 보내는 아버지의 사랑 노래인 것이다.

  그래선지 이 짧은 노래는 책이 진행되면서 계속해서 반복적으로 나오고 있다. 

  누구나 결혼해서 아기를 낳으면 너무나도 이쁘고 귀엽과 사랑스럽다. 그런 아기가 점점 자라서 기어다니고, 걷게되고, 옹알이도 하게 된다. 또한 간간이 말썽도 피우곤 한다. 하지만 잠자는 모습을 보면 한없이 사랑스럽다.

  그 아기가 점점 더 크게 자라 10대가 되면, 부모님 말씀을 잘 안 듣기도 한다. 그럴때면 아이가 밉다가도 밤에 자는 모습을 보면 또다시 사랑스러워 진다. 

  이 아이가 커서 어른이 되면 부모를 떠나게 되는데, 그래도 이 아이는 언제까지나 나의 아기이다. 결국 이 아이가 어른이 되어 자신도 아이를 갖게 된다. 

  부모님이 된 지금에서야 부모님의 마음을 조금은 알 것 같다. 어린시절 다 컷다고 생각하며 부모님의 간섭이 싫었던 적이 있다. 하지만 지금은 결혼해서 아이를 키우다보니 정말 이지 부모님 심정을 이제서야 조금 알게 된다.

  점점 커가는 아이들을 보는 내 시선은 항상 그 아이들이 어리고 위험해 보이기만 한다. 그러니 내가 얼마의 나이건간에 부모님의 눈에는 언제까지고 아기인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