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릴라 비룡소의 그림동화 50
앤서니 브라운 글 그림, 장은수 옮김 / 비룡소 / 199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선은 바쁘다는 핑계로 아이들과 자주 놀아주지 못하는 요즘 부모들에게 반성하게끔 만들어주는 그런 동화책 같다. 또한 아이들과 대화도 제대로 못하는 현실을 깨닫게 해주는 것 같다.

  고릴라를 너무 좋아하는 한나, 그래서 동물원에 가서 진짜 고릴라를 보고싶어 한다. 하지만 아빠와 단 둘이 사는 한나는 아빠가 시간을 내주지 않으면 혼자서는 동물원에 갈 수 없는 어린 아이다.

  이렇게 동물원에 가고 싶어하는 한나의 마음도 모른체 하나 뿐인 아빠는 일 때문에 무척 바쁘다. 아직 어린 한나는 혼자 지내는 일에 익숙하지 않다.

  이런 한나가 아빠에게 자신의 생일날 고릴라를 갖고 싶다고 얘기 하고, 생일날만을 기대한다. 하지만 막상 생일날이 되어 선물을 풀어보고 실망하고 만다. 그 선물은 한나의 기대와는 달리 작은 고릴라 인형이었던 것이다.

  실망한 한나는 한쪽 구석에 고릴라 인형을 놓고 잠을 자게 된다. 그런데 굉장한 일이 밤사이 일어나게 되고, 아침에는 한나가 그렇게도 가고 싶어하던 동물원을 아빠가 같이 가자고 한다.

  그림이 왠지 어디선가 본듯한 느낌이었는데, 작가가 앤서니 브라운 이었다. [돼지책] 이라는 책을 통해 이미 앤서니 브라운의 독특한 그림을 잊지 못한 것이다.

  또한 이 책에 나오는 한나가 고릴라를 얼마나 좋아하는지는 그림을 통해서도 잘 전해진다. 특히, 한나의 생일 전날 자신의 방으로 올라가는 부분에서 계단 중간에 걸려있는 모나리자 액자를보면, 모나리자 대신에 고릴라 모나리자가 그려져 있다. 이 부분에서 미소가 저절로 지어졌다.

  책의 처음 시작되는 내용은 조금은 슬픈듯 하지만, 뒤로 갈수록 점점 따뜻해지고 포근해지는 그런 이야기 진행이 너무 맘에 들고 좋은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